뉴스 > 비디오, 모바일

근본 물 스타팅 ‘거북왕’이 포켓몬 유나이트에 참전한다

/ 1
▲ 거북왕이 포켓몬 유나이트에 참전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포켓몬 유나이트에 원조 물 스타팅 포켓몬 거북왕이 등장한다.

주식회사포켓몬은 지난 25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리즈 최초 AOS게임 포켓몬 유나이트에 새 포켓몬 거북왕이 오는 9월 1일 참전한다고 밝혔다. 거북왕은 1세대 물타입 스타팅 포켓몬 꼬부기의 최종 진화형으로 포켓몬스터 블루의 대표 포켓몬이기도 하다. 등에 달린 2정의 대포에서 강력한 물대포를 쏟아낼 수 있으며, 거다이맥스와 메가진화 등을 모두 지니고 있는 몇 안 되는 포켓몬이기도 하다.

포켓몬 유나이트 속 거북왕은 디펜스형 포켓몬으로 분류되어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전위에서 적의 공격을 받아내는 역할을 한다. 물대포와 파도타기를 활용해 적을 밀어낼 수도 있고 고속스핀을 사용하면서 적진을 교란할 수도 있다. 궁극기인 유나이트 기술은 하이드로타이푼으로 하이드로펌프를 360도 회전하며 뿜어내 상대편 포켓몬을 날려버릴 수 있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팀 전략 배틀 게임으로, 에오스섬에서 펼쳐지는 유나이트 배틀을 다루고 있다. 유나이트 배틀은 포켓몬 트레이너 다섯 명이 한 팀이 되어 펼치는 경기로 필드에 있는 포켓몬을 사냥하면 나오는 에오스 에너지를 확보해 상대편 진영에 있는 골에 넣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경기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지난 7월 21일 닌텐도 스위치로 선발매됐으며, 오는 9월 22일 모바일(iOS, 안드로이드)로도 출시된다. 모바일 버전은 스위치와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계정을 연동해 즐길 수도 있다.

▲ '거북왕' 참전 트레일러 (영상출처: 포켓몬 공식 유튜브)



▲ '포켓몬 유나이트' 거북왕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AOS
제작사
포켓몬
게임소개
'포켓몬 유나이트'는 바다 끝에 있는 환상의 비경 '에오스섬'에서 펼쳐지는 유나이트 배틀을 다루고 있다. 유나이트 배틀은 포켓몬 트레이너 다섯 명이 한 팀이 되어 펼치는 경기이다. 필드에 있는 포켓몬을 사냥하면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