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보안 취약점 발견, 다크 소울 시리즈 온라인 서버 중단

/ 2
▲ 다크 소울 시리즈 온라인 플레이가 잠시 중지됐다 (사진출처: 다크 소울 공식 홈페이지)

다크 소울 시리즈 온라인 플레이가 잠시 중지됐다. PvP 서버에서 보안상의 취약점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프롬소프트웨어는 지난 23일 다크 소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크 소울 시리즈 PvP 서버 운영을 잠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유는 게임 내에서 발생한 보안 취약점을 조사하기 위함이다. 대상 타이틀은 다크 소울 리마스터, 다크 소울 2, 다크 소울 3 PC 버전이며, 서버 운영 재개 일정은 미정이다. 

보안상 취약점에 대해 프롬소프트웨어가 공식적으로 밝힌 내용은 없다. 다만, 유저 사이에서 다크 소울 서버를 해킹해 다른 유저의 PC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치명적인 보안 이슈가 발견됐다, 이 문제는 지난 주말 트위치 개인방송 진행자의 방송을 통해 수면 위로 떠올랐다. 다크 소울 3 온라인 플레이 중, 다른 사람이 PC에 침투해 음성 변환 프로그램이 원격으로 실행되는 모습이 방송된 것이다. 프롬소프트웨어 측에서도 이를 확인하고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프롬소프트웨어는 오는 2월 25일, 자사 최신작 '엘든 링'을 출시할 예정이다.

▲ 프롬소프트웨어 공지 내용 (사진출처: 다크 소울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다크 소울 3 2016. 03. 24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프롬소프트웨어
게임소개
‘다크 소울 3’는 프롬소프트웨어 대표 액션 RPG ‘다크 소울’ 시리즈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이다. 시리즈를 종결하는 작품답게, 이번 작에서는 전작의 의문점이 모두 해소될 예정이다. 여기에 최대 4인까지 즐길 수...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