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모바일

디아블로 이모탈 중국 출시 무기한 연기, 이유는 최적화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3,10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4,105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넷이즈가 디아블로 이모탈 중국 출시를 연기했다 (사진출처: 디아블로 이모탈 중국 공식 홈페이지)
▲ 넷이즈가 디아블로 이모탈 중국 출시를 연기했다 (사진출처: 디아블로 이모탈 중국 공식 홈페이지)

블리자드와 넷이즈가 합작해서 만든 모바일 게임 ‘블리자드 이모탈’의 중국 출시가 연기됐다.

지난 19일, 넷이즈는 디아블로 이모탈 중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 이모탈 중국 출시를 한 차례 연기한다고 밝혔다. 연기 이유는 그래픽, 네트워크, 성능 등 게임에 대한 여러 가지 최적화 작업 때문이다. 넷이즈는 유저에게 더 나은 게임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해 2월 디아블로 이모탈은 중국에서 외자 판호(중국 정부가 해외 게임에 발급하는 판호)를 받은 바 있다. 다만, 이번 출시 연기 일정이 따로 공개되지 않았으며, 디아블로 이모탈 웨이보 공식 계정도 관련법규 위반이라는 이유로 정지돼 사실상 무기한 연기가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이와 함께 아시아 태평양 지역(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도 한 차례 출시가 연기됐다. 다만, 해당 지역의 경우 미뤄진 출시일이 7월 7일로 명시돼 있다.

한편,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중국에서 각각 오는 22일, 23일 출시 예정이었다. 

액티비전블리자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를 한 차례 연기했다 (사진출처: 액티비전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
▲ 액티비전블리자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를 한 차례 연기했다 (사진출처: 액티비전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디아블로 이모탈 2022년 6월 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디아블로 2편과 3편 사이 이야기를 다루며,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마법사 중 하나를 선택해 8개 지역과 대도시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