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환아들의 두려움 줄여줄 메이플 기반 체험형 콘텐츠 공개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메이플스토리 체험형 콘텐츠 시연 모습 (사진제공: 넥슨재단)

넥슨재단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뉴콘텐츠아카데미(NCA) 단기과정'을 통해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환아를 위한 체험형 콘텐츠 2종을 제작했다.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은 AI, XR 등 신기술 콘텐츠 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6개월간 관련 분야 역량강화 교육과 콘텐츠 선도기업과 연계한 프로젝트 제작 및 상용화 과정의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넥슨재단은 어린이 재활의료 시설을 찾은 환아들이 치료 대기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두려움과 불편함을 완화하고 병원에서의 경험을 보다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고자 뉴콘텐츠아카데미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환아들을 위해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 2종을 제작했다.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I콘텐츠 페스티벌 2025 내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쇼케이스에 전시된다.

콘텐츠는 모바일 웹 기반 인터랙션 콘텐츠와 모션캡처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다. 먼저 오픈소스랩 팀이 제작한 포니움(Poneum)은 사용자가 나만의 버섯 캐릭터(포니)를 생성해 포니들의 실시간 대화를 관찰하는 콘텐츠다. 장식품, 간식 등을 활용해 포니와 애정도를 쌓을 수 있다.

이어서 미디밍글 x 블루밍호프가 제작한 'Let's go! 메이플'은 메이플스토리 BGM에 맞춘 손뼉치기, 방울 터뜨리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3종과 사탕, 슬랩 팔찌 등 용기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뽑기존 등으로 구성했다. 진료 후 보상을 통해 병원 이용의 즐거움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환아들을 위해 넥슨의 IP를 활용해 제작한 최초의 체험형 콘텐츠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이 콘텐츠를 통해 병원이 환아들에게 재미있는 게임을 즐기고 나만의 버섯 친구를 만날 수 있는 활기차고 따뜻한 공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양신승 병원장은 "아이들이 대기 시간 동안 적극적으로 몸을 움직이거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가 실제 신체 재활 치료와 심리 정서 안정에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라며 "환아들이 병원을 부담스럽거나 지루한 공간이 아닌 안전하고 즐거운 장소로 느끼며 더욱 적극적으로 재활 치료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메이플스토리 2003년 4월 2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위젯스튜디오
게임소개
'메이플스토리'는 귀여운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개발된 횡스크롤 MMORPG이다. '메이플스토리'는 판타지 뿐 아니라 현대, SF 등 다양한 세계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세계관을 채택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게임에서 만...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