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신규 지역·BM 개편 등, 드래곤소드 상반기 로드맵 공개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지난 1월 출시된 드래곤소드가 유저 피드백을 수렴한 향후 개선 방향을 공개했다. 웹젠은 9일, 드래곤소드의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은 지난 6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발표되었으며, 상반기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와 사업 모델 개편안, 이용자 건의 사항 중 우선 반영 항목 등을 담았다
오픈월드 액션RPG 드래곤소드가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사진제공: 웹젠)
▲ 드래곤소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지난 1월 출시된 드래곤소드가 유저 피드백을 수렴한 향후 개선 방향을 공개했다.

웹젠은 9일, 드래곤소드의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은 지난 6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발표되었으며, 상반기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와 사업 모델 개편안, 이용자 건의 사항 중 우선 반영 항목 등을 담았다.

먼저 2월 중 진행될 첫 번째 업데이트는 신규 캐릭터 '새벽의 성녀 오네트'다. 아울러 새로운 재화 던전인 '골드 던전'을 선보이고, 오픈월드 탐험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위치 표시 기능을 도입한다.

이어 기존 월드맵의 동부 지역까지 공개되며, 공중에 떠 있는 다수의 섬으로 구성된 신규 지형 '하늘섬'을 선보인다. 더해 신규 도전 콘텐츠 '시련의 탑'을 포함한 다양한 보스 레이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자신만의 용병단을 꾸밀 수 있는 칭호 및 업적 시스템, 그리고 캐릭터 코스튬도 도입한다.

영웅 소환 사업 모델도 개편을 예고했다. 5성 캐릭터 및 카르마 확정 획득 보장 기준을 기존 80회에서 70회로 하향 조정하고, 이용자들의 요청 사항을 반영한 편의 기능 개선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액션에 몰입감을 더하는 키 매핑 옵션은 3월에, 컨트롤러 지원은 4월 중 적용할 계획이다.

외에도 오픈월드 탐험 시 회원 간 채팅을 포함한 다양한 소통 지원 기능을 개발 중에 있다. 모바일 환경 최적화 및 발열 개선은 최우선 과업으로 삼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자 노트에 언급되지 않은 다른 개선 의견들도 추가 개발을 통해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드래곤소드 업데이트 로드맵은 드래곤소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게임의 제목이기도 한 ‘드래곤소드’는 게임 내에서 드래곤을 사냥한 영웅에게 부여되는 상징적인 칭호다. 주인공은 할아버지와 지내던 중 수도로 올라가게 된 인물로, 우연찮게 밑바닥 용병단을 만나 이들과 고블린을 물리...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