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순위 경기는 친선 경기와 다르게 컴퓨터와 플레이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오로지 유저끼리 대전을 벌이는 진검 승부의 장이다. 순위 경기는 승패에 따라 팀 점수를 얻거나 잃게 되며, 팀 점수에 의해 유저들간 순위가 실시간으로 결정된다.
그렇다면 피파온라인3의 순위 경기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까? 아직 순위 경기를 접하지 않은 유저라면 본문을 통해 순위 경기의 모든 것을 미리 알아두도록 하자.
순위 경기의 룰
순위 경기는 친선 경기보다 1분이 긴 6분동안 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무승부로 정규 시간을 마쳤을 경우 연장전에 돌입하며, 게임내 시간으로 15분, 실제 시간으로는 1분씩 진행된다. 연장전은 실버골 방식으로 진행되어 설령 골을 기록했더라도 연장전을 끝까지 진행해야 한다. 만약 연장전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면, 승부 차기까지 진행된다.
▲ 친선 경기보다 1분 많은 6분 동안 경기가 진행된다
▲ 연장전은 전후반 15분씩 실제 시간으로 1분씩 진행된다
순위 경기에서는 리그 모드와 마찬가지로 경고가 누적되었거나 퇴장, 부상 당한 선수는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다. 그러나 리그 모드와 친선 경기의 기록이 따로 적용되기 때문에, 순위 경기에서 출장 불가능한 선수를 리그나 친선 경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순위 경기 도중 나가거나 강제 종료된 경우 0 - 5로 패전 처리되며, 상대방은 남은 시간 동안 AI와 대전하고 보상은 5 - 0으로 승리한 만큼 획득한다.
▲ 순위 경기의 모드는 팀 점수가 별도로 계산된다
순위 경기는 개인전 부터 최대 5 대 5 팀 매치까지 즐길 수 있으며, 각 모드별로 팀 점수가 별도로 계산되어 순위가 매겨진다. 순위 경기 메뉴에서는 메신저에 등록된 친구들의 순위가 표시되어 서로의 실력을 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
순위 경기 프리 시즌은 14일 간격으로 2회 진행되며, 3월 1일부터 본격적인 정규 시즌이 진행된다. 정규 시즌은 한달 간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시즌 종료 후 곧바로 다음 시즌이 시작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골득실, 연승 횟수가 많아질 수록 팀 점수 UP
순위 경기는 팀 점수 1500점을 가지고 시작하며, 승패에 따라 팀 점수를 얻고 잃게 된다. 팀 점수는 골득실차와 연승 횟수에 따라 획득하는 점수량이 늘어나며, 반대로 연패 횟수와 골득실차에 따라 잃는 점수가 늘어난다. 때문에 패배의 위기에 처했더라도 최대한 득실차를 줄이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한다. 만약 승부차기까지 상대방을 끌고 가거나, 1- 0으로 패배했을 경우 팀 점수가 가장 적게 떨어지니 참고하도록 하자.
▲ 2점 차로 패배하면 팀 점수가 11점 떨어지지만...
▲ 승부차기에서 패배하면 10점 감소한다
월드컵의 긴장감을 다시 한번, 승부차기
연장전까지 승부를 가리지 못했을 때 벌어지는 승부차기는 실제 축구와 동일하게 5번을 차 가장 많은 골을 성공시킨 팀이 승리한다. 만약 5번씩 킥을 차 승부를 가리지 못했을 경우 승부가 날때까지 겨루게 된다. 승부차기에서는 패널티 킥과 달리 화면 상단에 골득실차가 표시되며 다음 키커가 누구인지 한눈에 알수있다.
▲ 살 떨리는 승부차기, 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맨 마지막 키커 등장시 진동을 느낄 수 있다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bobtail@gamemeca.com)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캡콤 사장, 몬헌 와일즈 판매 둔화는 PS5가 비싸기 때문?
- 네오플 노조, 임시 업무 복귀 후 9월 중 다시 파업하겠다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소녀전선' 스팀판 일본 출시 확정, 한국은?
- 배틀필드 6, 최적화와 접근성 위해 '레이 트레이싱' 뺐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