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크리티카, 피로도를 다 써도 던전을 세 번 더? 출입증으로 광렙을!

/ 1

 

크리티카는 캐릭터마다 110의 피로도가 주어지며 던전을 돌 때 일정량의 피로도가 소모된다. 소모된 피로도는 하루에 한번 완전히 충전되는데 피로도를 모두 소모하더라도 친구 선물 시스템으로 `활력의 증표`를 서로 교환해 던전에 입장할 수 있고, PC방에서는 피로도가 추가로 제공되어 더욱 많은 던전을 돌 수 있다. 하지만 이외에도 던전 출입증을 통해 특별한 던전에 입장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를 소개하고자 한다.

 

▲ 플레이 하다보면 임시 출입증을 얻게 된다

 

 

늑대 그늘 마을에 진출하게 되면 진입 스테이지 중 `의회군 훈련소`라는 던전이 눈에 띈다. 이곳은 다른 던전과는 다르게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으며 오직 `설산의 임시 출입증`만 요구한다. 이 던전도 여타 던전들과 같이 보통, 도전, 숙련, 정복의 난이도로 나뉘어져 있으며 하루에 3번 입장이 허용된다.

 

▲ 출입증 던전마다 하루에 세 번 입장이 가능하다

 

 

던전은 하나의 룸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입장을 하면 몬스터가 지속해서 등장하는데 이를 모두 물리치면 클리어 된다. 던전 클리어 경험치는 해당 스테이지의 다른 던전들과 비슷하고 난이도가 높을수록 고급아이템을 얻을 기회가 높다.

 

▲ 리온 루릭 광장 출입증으로 입장한 던전을 클리어 중이다 

 

 

해당 던전 입장에 필요한 출입증은 같은 지역 스테이지의 모든 던전에서 드랍되며, 최고 난이도인 정복 단계에서 특히 쉽게 얻을 수 있다. 출입증은 다른 유저와 거래도 가능해 경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출입증으로 입장 가능한 던전은 늑대 그늘 마을부터 있으며 늑대 그늘 마을 이후로 가게 되는 리온 루릭 광장에도 출입증 던전이 있다. 하지만, 던전 요구 레벨이 되지 않으면 출입증이 있어도 입장할 수 없으니 유념하도록 하자.

 

▲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글: 게임메카 남윤서 기자(nel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올엠
게임소개
초(超)액션을 표방한 '크리티카'는 빠르고 통쾌한 액션을 내세운 액션 RPG로, 카툰 랜더링 그래픽의 특성을 살려 약간은 과장되고 화끈한 액션을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저사양에서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의 최... 자세히
남윤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