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손흥민, 로스터패치 후 유망주에서 스타 플레이어로 성장!

/ 1


▲ 함부르크의 손흥민

 

1992년에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손흥민은 국가대표 축구 선수 출신인 아버지에게 어린 시절부터 축구를 배웠다. 아버지의 교육 방침은 조금 독특했는데, 패스와 드리블과 같은 기술보다 승부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축구를 즐기는 마음부터 가르쳤다고 한다. 이러한 가르침 끝에 축구의 기본을 깨우친 손흥민은 중학교 시절부터 축구부에 입단하여 선수 생활을 시작했고, 유망주로 이름을 알린 끝에 2007년에 청소년 대표팀에 합류하게 된다.

 

청소년 대표 팀에서의 활약으로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린 손흥민은 독일 분데스리가의 1부 리그 팀인 함부르크에 입단하였다. 이후 손흥민은 고등학교도 자퇴하고 축구에 매진, 함부르크와 청소년 국가대표팀을 오가며 실력을 쌓아 지금에 이르렀다.

 

손흥민은 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나 포워드 포지션을 주로 맡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 밑에서 익힌 탄탄한 기본기 덕분에 드리블과 패스에 능하고, 양발로 자유롭게 슈팅을 구사할 수 있다. 화려한 개인기를 사용하는 선수는 아니지만 스피드와 위치 선정이 좋아서 센스있는 플레이를 자주 선보인다. 다만 자신만의 능력으로 상대 수비진을 돌파하는 능력은 부족하며, 스피드만큼 몸싸움이나 체력이 받쳐주지 않아 탈압박 능력이나 수비 가담 능력도 떨어지는 편이다. 다만 시즌이 진행될수록 이러한 단점들은 나아지고 있기에,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임에 틀림없다.

 

손흥민에게 2012~13시즌은 유망주에서 벗어나 스타 플레이어로 성장하는 길목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손흥민은 25경기에 출전하여 9골을 1도움을 기록, 팀내 득점 순위 2위라는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소속팀인 함부르크에서도 기대주로 평가받고 있으며, 유럽의 명문 클럽들이 관심을 표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올 만큼 손흥민의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 중이다.

 

 

대한민국 축구의 기대주, 손흥민의 로스터 패치 이후 능력치 

 

▲ 로스터 패치 이후 손흥민의 능력치 변동 내용


손흥민은 이번 로스터 패치에서 큰 폭으로 능력치가 상향된 선수 중 한 명이다. 골 결정력과 각종 슈팅 능력, 드리블과 볼 컨트롤, 패스 능력까지 크게 향상되어 평균 능력치가 무려 5나 상승한 것이다. 반면 기존에도 1레벨 기준 54에 그쳤던 몸싸움 능력치가 무려 6이나 하락하였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패치 이후의 손흥민은 몸싸움은 최대한 피하고, 향상된 패스와 드리블 능력을 바탕으로 기술적인 플레이를 펼쳐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wzcs0044@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