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AC 밀란의 소년가장 ‘엘 샤라위’, 로스터패치 이후 능력치 대폭 상향!

/ 1



▲ AC 밀란의 소년가장 ‘스테판 엘 샤라위’

2005년 제노아의 유스팀 일원으로 데뷔한 '스테판 엘 샤라위'(이하 엘 샤라위)는 2008년 '제노아 CFC'에 입단하며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엘 샤랴위는 이탈리아 청소년 대표팀을 거치며 어린 나이에 유명 클럽의 유소년부에 입단, 청소년 국가 대표팀 합류라는 축구 엘리트 코스를 밟아나갔다.
 
엘 샤라위는 2010~11 시즌 세리에B에 속해있던 파도바에 임대되어 25경기 출전, 7골 기록을 세우며 큰 활약을 펼쳤고, 2011년도 '올해의 세리에B 선수'에 선정되었다. 그리고 이듬해 6월 세리에A에서 손꼽히는 강팀이자 현재의 소속팀인 'AC밀란'의 러브콜을 받고 이적하였다. 
 
현재 세리에A 2012~13시즌에서 엘 샤라위는 팀의 주전 공격수로 활약 중이다. 리그 초반 13경기에서 10골을 기록하며 득점왕을 달린 바 있다. 하지만 정작 AC밀란은 리그 중위권에 머무르며 유명 클럽답지 않은 부진에 빠져 있는데, 이 때문에 엘 샤라위는 혼자 팀을 먹여 살린다는 의미로 '소년가장'이라는 씁쓸한 별명까지 얻고 말았다. 
 
이렇듯 엘 샤라위가 이번 시즌에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만큼 실제 축구의 성적이 반영되는 피파온라인3에서도 능력치가 대폭 상향되었다. 과연 엘 샤라위의 능력치가 로스터 패치후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모든 능력치 대폭 상향, 엘 샤라위의 로스터 패치 이후 변동 능력치 공개


▲ 로스터 패치 이후 엘 샤라위의 피파온라인3 1레벨, 0강화 능력치 변동 내용

피파온라인3 로스터 패치 후 엘 샤라위의 모든 능력치가 대폭 증가했다. 공격수에게 직접적으로 관련된 중거리 슛, 시야, 스태미너, 속력 등 수치가 많이 증가하였으며 이번 시즌 득점력이 폭발한 만큼 골 결정력과 슛 파워 수치가 각각 9, 7 증가하였다. 이전에 비해 공격적인 능력이 상당히 상향되었기 때문에 앞으로의 인기와 이적시장 시세는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받았던 몸싸움은 오히려 1 하락해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granvia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