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마리오 발로텔리 멀티골! 이탈리아 2:0으로 몰타에 승리

/ 1


▲ 멀티골을 성공시킨 발로텔리

마리오 발로텔리가 멀티골을 성공시키며 최근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탈리아가 27일, 타칼리 국립 경기장에서 펼쳐진 몰타와의 브라질 월드컵 유럽예선 B조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이탈리아는 4승 1무 승점 13점으로 유럽 예선 B조 1위 자리를 지켰다.

이탈리아 대표팀은 한 수 아래로 평가받는 몰타를 상대로 노련한 경기운영을 펼치며 경기를 지배했다. 전반 7분 엘 샤라위가 위협적인 돌파로 페널티 킥을 얻어냈고, ‘슈퍼 마리오’ 발로텔리가 침착하게 이를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몰타 또한 페널티 킥으로 동점 찬스를 얻었으나, 키커의 실축으로 이탈리아를 따라잡는데 실패했다.

1:0으로 앞서가고 있던 이탈리아는 전반 종료 직전, 실리오가 올린 땅볼크로스를 발로텔리가 골로 연결시키며 팀 승리를 굳혔다. 상대 수비진의 헛점을 노린 완벽한 장면이었다.

오늘 경기를 본 피파온라인3 유저들은 멀티골을 성공시키며 자신의 기량을 뽐낸 마리오 발로텔리에게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는 ‘슈퍼 마리오’ 마리오 발로텔리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를 분석해 보았다.


'슈퍼 마리오' 마리오 발로텔리의 로스터 패치 이후 능력치 분석


▲ 마리오 발로텔리의 피파온라인3 1레벨 능력치

피파온라인3의 첫 로스터 패치에서 발로텔리는 상승한 능력치보다 하락한 능력치가 더 많다. 유일하게 상승한 능력치는 패널티 킥으로, 최근 대부분의 패널티킥 기회를 놓치지 않은 결과로 보인다. 반면, 골 결정력과 반응 속도, 드리블, 크로스 등이 크게 하락했고, 프리킥과 슛 커브 역시 소폭 하락했다. 특히 반응 속도가 크게 떨어져 패스를 이어받아 골로 연결해야 하는 스트라이커로서는 다소 뼈아픈 능력치 하락이다.

하지만 발로텔리의 강점인 몸싸움과 스피드, 슛 파워는 큰 변동이 없었기 때문에 상대 수비진을 뒤흔드는 타겟형 스트라이커로서의 역할 수행 능력은 여전하다.

글:게임메카 박진욱 기자(리번,wall55@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