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금주의 골 18편은 4월 16일 부터 4월 22일까지 등록된 영상 중에서 선정했습니다.
▲ 2013년 4월 마지막 주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금주의 골 영상
'레인보우 골' - Royal아주리
▲ 레인보우는 골키퍼와의 1:1 상황에서 가장 뛰어난 개인기다
4월 4주차 금주의 골 첫 번째 영상은 'Royal아주리'의 '골키퍼 1:1 레인보우' 영상이다. 레인보우(사포)는 4성 개인기로 개인기 등급 별 4개 이상인 선수만 사용할 수 있으며, 공을 포물선 모양으로 띄우기 때문에 상대 수비수의 태클을 무마시킬 수 있다.
커맨드는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 ↑, ↑ (패드: LT + RS ↓, ↑, ↑ 튕기기)로 빠르게 입력해 주는 것이다. 주의할 점은 ↓ 후 ↑를 입력할 때 너무 오래 누르면 고급 사포로 연결되며, 마지막 ↑를 입력할 때 타이밍이 어긋나면 공이 등에 맞고 떨어진다는 것이다. 따라서 간결하고 빠르게 커맨드를 입력해야 한다.
다음 영상은 게임메카 '어린진돗개'의 '데이비드 베컴 무각 프리킥'이다. 프리킥을 찰 때 슈팅 지점과 골대의 각도가 90도에 가까워 질수록 골 성공률은 낮아진다. 이러한 상황에서 득점을 하기 위해선 슛 커브가 높은 선수가 필요하다. 이번 골 장면에서는 베컴을 사용해 가까운 지점(니어 포스트)을 노렸으며, 슛과 함께 Q(패드: LB)를 눌러 드라이브 슛으로 공에 힘을 실어 주었다.
'메신 퍼스트 터치 골' - Rabonakick
▲ 퍼스트 터치는 새로운 공격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영상은 게임메카 'Rabonakick'의 '메시의 퍼스트 터치 골' 영상이다. 최근 퍼스트 터치를 활용하는 유저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유저들의 개인기 대처 능력이 향상되었고 골 루트에 대한 이해도가 증가해 새로운 공격 전개 방식이 필요해 졌기 때문이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퍼스트 터치를 자유롭게 활용한다면 공격 시 상대방에게 더 큰 혼란을 줄 수 있다. 퍼스트 터치는 패스를 받거나 공을 트래핑할 때 C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입력하면 발동된다.
사용한 기술
퍼스트 터치 - (트래핑 시) C + 방향키 (패드: RS 튕기기)
'즐라탄의 연속 턴 스핀' - 그리운낭자
▲ 순식간에 2명의 수비수를 따돌리는 턴 스핀
마지막으로 소개할 영상은 게임메카 '그리운낭자'의 '즐라탄의 연속 턴 스핀' 영상이다. 턴 스핀은 피파온라인3의 최고급 개인기로 5성 선수만 사용 가능할 수 있다. 커맨드가 쉽고 동작이 간결하기 때문에 상대 수비를 쉽게 속이는 것이 가능한데다가, 드리블 방향을 좌우 90도로 완벽히 틀기 때문에 쉽사리 공을 뺏기지 않는다.
턴 스핀을 사용하는 방법은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 ← or →로 끊어지듯 눌러 주면 된다. 커맨드를 끊어지듯이 입력하기 때문에 다른 개인기를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연계가 잘 되므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용한 개인기
턴 스핀 - Shift + ↑, ← or → 끊어서 입력 (패드: LT + RS ↑, ← or → 튕기며 입력)
금주의 유저 편집 영상은 게임메카 '군함거프'의 '저글링 하이라이트'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턴 스핀이나 마르세유 턴과 같이 화려하고 유용한 개인기가 아닌 저글링과 그 연계 개인기만 사용되었다. 저글링의 활용방법이 궁금했다면 위 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지난주 도전과제 당첨자 - 필필맨
▲ 손흥민의 마수걸이 10호 골(좌)과 필필맨의 골 장면 (우)
이번주 '금주의 도전과제' 당첨자는 '필필맨'로 선정되었다. 선정 사유는 킬 패스를 통해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했으며, 페널티 박스 중앙에서 골대 왼쪽으로 골을 성공해 실제 장면과 가장 유사했기 때문이다.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번 주 당첨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당첨자 공지'를 참조하시어, 상품 수령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 닉네임 명단>
금주의 골
- 게임메카 닉네임 'Royal아주리' 님
- 게임메카 닉네임 '어린진돗개' 님
- 게임메카 닉네임 'Rabonakick' 님
- 게임메카 닉네임 '그리운낭자' 님
금주의 유저 편집 영상
- 게임메카 닉네임 '군함거프' 님
금주의 도전 과제
- 게임메카 닉네임 '필필맨'
<당첨자 공지>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2013년 5월 6일(월)까지 게임메카 이메일(fifa3@gamemeca.com)로 본인의 게임메카 ID와 생년월일, 성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기한 내에 확인되지 않는 ID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코드번호 형태로 제공되며 5월 10일(금)에 당첨확인 메일을 보내주신 주소로 일괄 발송할 예정입니다.
당첨되신 여섯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금주의 골 이벤트는 앞으로도 계속되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금주의 도전 과제 - 초 중거리 슈팅을 성공시켜라
▲ 풀럼과의 경기에서 초 중거리 슈팅을 성공 시킨 다비드 루이즈
지난 4월 18일 첼시와 풀럼의 프리미어 리그 경기에서 나온 다비드 루이즈의 중거리 골 장면을 피파온라인3로 재현해 주세요. 재현율이 가장 높은 영상을 등록한 분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드립니다.
가산점 포인트
- 25미터 이상 떨어진 곳에서 슈팅 (하프라인 슛 인정)
- 골대 왼쪽으로 들어갈 것
(※ 금주의 도전 과제는 금주의 골과 별도로 진행되며 금주의 골과 중복 당첨 가능합니다)
참여 방법: 피파온라인3 명장면을 등록
ㄴ1. 피파온라인3에서 펼친 개인기 영상을 촬영한 후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등록
ㄴ2. 피파온라인3에서 넣은 멋진 골 영상을 촬영한 후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등록
ㄴ3. 유저들의 멋진 영상을 편집하여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카테고리 [하이라이트]로 등록 (※ 다른 유저의 영상을 활용할 경우, 반드시 출처를 남겨 주세요)
ㄴ4. 동영상 편집이나, 유튜브 등 사이트에 등록이 어려울 경우
이메일 주소 fifa3@gamemeca.com으로 참여 가능
당첨자 선정: 매주 화요일 보도되는 '금주의 골' 기사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분께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드립니다.
ㄴ 당첨 비법. 골 영상과 함께 골을 넣을 때 사용한 조작 방법을 서술하면 당첨 확률이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