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스날, '생존왕' 위건 꺽고 챔피언스 리그에 성큼 다가서다

/ 1




▲ '생존왕' 위건과의 경기에서 4대 1 압승을 거둔 아스날


한국 시각 15일 새벽, 영국 런던 에미리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날 FC(이하 아스날)가 프리미어 리그 37라운드에서 위건 애슬래틱(이하 위건)을 상대로 4-1 승리를 거뒀다. 아스날은 이번 경기로 리그 20승, 승점 70점을 기록하여 '지역 라이벌' 토트넘 핫스퍼'를 밀어내고 리그 4위를 차지했다.


선제골은 전반 10분, 아스날의 포돌스키가 기록했다. 포돌스키는 산티 카소를라의 도움을 그대로 골로 연결하며 팀의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에 위건은 전반 44분, 동점 골을 넣으며 잔류 가능성을 높였다. 


그러나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경기 후반, 아스날의 골 장면이 이어졌다. 우선 후반 18분, 산티 카소를라의 땅볼 크로스를 시오 월콧이 절묘한 슈팅으로 연결했다. 그리고 23분 포돌스키의 멀티골, 26분 램지의 마무리 골이 이어지며 아스날은 위건을 4:1로 손쉽게 무너트렸다.


반면 뼈아픈 패배를 맛본 위건은 8년 만에 강등이 확정됐다. 그동안 '생존왕'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높은 생존력을 보여준 위건이지만, 이번 시즌에서는 강등 위기를 탈출하지 못했다. 비록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가 남아있지만, 17위 선덜랜드와의 격차를 줄이기는 불가능하다. 결국 위건은 박지성이 속한 퀸즈 파크 레인저스, 레딩과 함께 2부 리그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한편 피파온라인3 팬들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 아스날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오늘 경기에서 4골 도움을 기록한 산티 카소를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는 산티 카소를라가 게임 속에서 어떤 능력치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산티 카소를라의 능력치



▲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산티 카소를라의 능력치


아스날의 카소를라는 '골 찬스 제조기'라 불릴 정도로 많은 도움을 기록한 선수다. 실제로 게임 내에서도 패스 관련 능력치가 높아 정확하고 빠른 패스를 구사할 수 있다. 다만 168cm의 작은 체구 때문에 헤딩과 몸싸움 능력치가 부족해 중원 힘싸움에서 종종 밀린다. 그러나 높은 반응 속도, 속력, 스태미너로 이를 커버하기 때문에 주전 미드필더로 활용하기 손색이 없는 선수다. 


: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fifa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강설애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