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FGC] 예선 3일차 종합, 피파온라인3 크로스 플레이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 1




▲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클럽 월드컵 공식 로고


국내 최대 규모 피파온라인3 대회 FGC(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클럽월드컵)의 예선전 1라운드 일정이 종료되었다. 총 60클럽이 참여한 예선 1라운드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되었으며, 승리를 거둔 클럽은 금일(20일)부터 예선 2라운드 경기를 가진다.


19일 진행된 예선전 1라운드 3일차 경기에서는 9개 클럽이 승리를 거두며 다음 단계 진출에 성공했다. 이들 중 가장 눈길을 끈 클럽은 프로게이머가 소속된 것으로 유명한 '피파스타즈', 그리고 실력자들이 많은 것으로 명성 높은 'Major'였다.


대회 시작 전부터 우승후보로 꼽힌 '피파스타즈'는 '30OV'와의 예선 1라운드 19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뒀다. 특히, 2세트에 출전한 '화양연화'는 피파온라인3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크로스 플레이로 3골을 성공, 자신의 실력을 입증했다.


뒤이은 25경기에서는 순위 경기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꾸준히 랭킹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제로'가 출전했다. '제로는' 정규시즌 5차를 제외한 모든 시즌에서 1:1 순위경기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 피파온라인3의 네임드 유저다. '제로'는 이날 경기에서 세트 플레이, 공간 침투, 개인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득점을 올리며 한 수 위의 기량을 선보엿다.


'피파스타즈'와 'Major' 외에도 '이엠', '아크로바틱', 'Nemesis' 등이 예선전 2라운드에 진출했으며, 이들은 다가오는 21일 본선행을 건 한 판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 6월 21일 진행되는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클럽 월드컵 예선 2라운드 2일차 경기 대진표



▲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클럽 월드컵 예선전 1라운드 3일차 경기 결과


※ FGC 예선전의 보다 상세한 결과와 VOD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FGC 경기 영상(VOD) 보러가기]

[예선전 1라운드 1일차 경기 상세 결과 보러가기]

[예선전 1라운드 2일차 경기 상세 결과 보러가기]



FGC 예선 1라운드 3일차 베스트 매치: '화양연화 vs 개포동테리우스'



▲ 크로스 플레이가 돋보인 경기


에선 1라운드 3일차 베스트 매치는 '피파스타즈'의 '화양연화(첼시)'와 '30OV' 소속 '개포동테리우스'의 2세트 경기다.


해당 경기에서는 '화양연화'의 다양한 크로스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3-3-4(변형 5-3-2)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임한 화양연화는 좌우 측면에 빠르고 크로스 능력이 좋은 '호날두(LW)', '디 마리아(RW)'를 배치했고, 최전방에는 피지컬이 뛰어난 '이브라히모비치(ST)', '10시즌 드록바(RS)'를 두었다.





▲ 피파스타즈 '화양연화'의 전술 및 참여도 설정


이에 맞선 '개포동테리우스'는 기본 4-4-2를 살짝 변형한 형태의 전술를 채용했다. '개포동테리우스'의 수비진을 살펴보면 좌우 윙백에 스피드가 빠른 '람(LB)',과 '리차즈(RB)'를 배치했고, 이들의 공격 참여도를 최저로 낮춰 수비에 집중한다는 의도를 엿볼 수 있다.





▲ 30OV '개포동테리우스'의 전술 및 참여도 설정


두 선수의 경기는 팽팽했다. '화양연화'는 초반 부터 상대의 측면을 적극적으로 공략했고, '개포동테리우스'는 2명의 공격형 미드필더의 중앙 침투를 주요 공격루트로 삼았다. 하지만, 두 선수 모두 결정적인 찬스를 골키퍼의 선방으로 놓쳤고, 전반전을 무득점으로 마무리했다.


후반 들어 '화양연화'는 측면 공격의 비중을 더욱 높였다. 그리고 53분 '즐라탄'의 크로스를 받은 '드록바'가 가슴 트래핑 후 발리슛으로 선취 득점을 올렸다. '즐라탄'에게 건넌 '데 로시(LDM)'의 긴 스루패스가 공격의 시발점이 되었고, 상대의 빈틈을 노린 크로스가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었다.


추가점 역시 측면에서 시작되었다. 61분 '호날두'가 올린 낮은 언리 크로스를 다시 한 번 '드록바'가 다이렉트로 마무리했다. 수비수 4명을 무력화시킨 호날두의 패스 타이밍이 절묘한 장면이었다. 그리고 23분 뒤 '디 마리아'의 스루 패스를 받은 '즐라탄'이 골을 성공시키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개포동테리우스'는 역습으로 반격을 노렸지만 남은 시간이 너무 적었고, 결국 경기는 3:0 '화양연화'의 승리로 종료되었다.


[골장면 정리]

- 4분 8초: 즐라탄의 크로스를 드록바가 트래핑 후 발리슛으로 득점

- 4분 51초: 호날두의 낮은 언리 크로스를 드록바가 다이렉트 슛으로 마무리

- 6분 47초: 디 마리아의 스루 패스를 이어 받은 즐라탄의 슬라이딩 슛




: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쌀밥군, riceboy@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