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소니, 2014년까지의 ‘PS비타’ 라인업 대거 공개

/ 1

▲ 소니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하반기 및 내년 공개될 PS비타 신작 라인업이 공개됐다

 

소니는 오늘(9일)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를 열고, 올 연말 또는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PS비타용 신작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 소니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PS비타용 신작은 스타개발자 이나후네 케이지의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와 세가의 ‘판타지스타: 노바’ 외 10여개 정도다. 시간 관계상 앞서 두 미공개 신작 외 게임들의 소개는 짧은 영상으로 대체됐는데, 발매일이나  한정판 공개같은 최신 정보가 더해져 눈길을 끈다.

 

먼저 이나후네 케이지는 헌팅 게임 ‘소울 새크리파이스’의 확장팩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를 오는 2014년 3월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깜짝 발표했다. 그는 이번 신작에 대해 “무기나 마법 추가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요소도 구현한다. 기존 시스템인 구원과 희생에 이어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짤막하게 소개했다. 이어 “다가올 ‘도쿄게임쇼 2013’에서 플레이 가능한 버전으로 출품되니 더 자세한 내용도 그때 전달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 내년 3월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소울새크리파이스: 델타'

 

이어 세가에서는 사카이 사토시 프로듀서가 ‘프론티어 게이트’의 트라이 에이스(tri-Ace)가 개발 중인 신작 ‘판타지스타: 노바’를 공개했다. 사카이 프로듀서는 ‘판타지스타 노바’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지만, 온라인게임 ‘판타지스타 온라인 2’와는 다른 패키지 게임임을 강조했고 새롭게 ‘기간테스’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알렸다.

 

▲ 세가의 PS비타용 신작 '판타지스타: 노바'

 

▲ 이번 신작에 새롭게 추가되는 시스템 '기간테스'

 

이 밖에 정식 발매 예정인 ‘갓 이터 2’가 일본에서 오는 11월 14일 출시된다는 소식을 비롯하여, 애니메이션 제작사 선라이즈가 제작 중인 ‘러브라이브’의 게임 버전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파라다이스, 코에이테크모의 ‘전국무쌍’ 10주년 기념작 ‘전국무쌍 4’, 추리게임 ‘단간론파’의 외전 신작 ‘절대절망 단간론파 어나더 에피소드, 여성향 게임 ‘오토메이트’의 스페셜 팩 등도 처음 공개됐다.


다만, 전세계적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파이널판타지 10/10-2 HD’의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아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 오는 11월 14일 발매가 결정된 '갓 이터 2' 

 

 ▲ '절대절망 단간론파 어나더 에피소드' 한정판 구성 품목

 



▲ 여성향 게임 '오토메이트' 스페셜 팩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