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금주의 골 43편은 10월 8일 부터 10월 14일까지 등록된 영상 중에서 선정했습니다.
▲ 2013년 10월 셋째 주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금주의 골 영상
'네그레도의 파워헤딩' - good윌헌팅
▲ 먼 거리 스로잉으로 바로 페널티 에어리어까지 공을 올린 후
▲ 파워 헤딩으로 득점 성공
이번 주 금주의 골 첫 영상은 게임메카 'good윌헌팅'의 '네그레도 파워헤딩'이다. 스로인 상황에서 리세가 던진 공을 네그레도가 헤딩으로 연결, 득점에 성공했다.
해당 영상에 나온 득점은 특수능력 'Giant Throw(스로인 거리 증가)'와 'Power Header(헤딩 보정)'를 가진 두 선수의 합작품이다. 'Giant Throw'를 보유한 리세의 스로잉은 페널티 에어리어까지 나아갔고, 네그레도가 가진 'Power Header'의 보정 효과로 인해 헤딩슛이 키퍼가 막기 까다로운 방향으로 흘렀다.
이처럼 특수능력은 다양한 상황에 사용될 수 있다. 실제로 'Giant Throw'를 이용한 득점 장면은 자주 연출되고 있으며, 몇몇 유저들은 자신이 사용한 스로인 후 득점 장면을 게임메카에 등록하고 있다.
▲ 게임메카 유저 'Mok8'의 스로인 후 득점 사례
'베일 아웃프론트 슛' - 강화는할게못된다
▲ 오른발 슛에 대비해 오른발 슛각도를 막는 키퍼
▲ 하지만 베일은 왼발 아웃프론트 킥으로 키퍼의 허점을 노렸다
다음은 게임메카 '강화는할게못된다'의 '베일 아웃프론트 슛'이다. 영상을 보면 골키퍼가 베일의 오른발 슛 궤도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황에서 오른발로 슈팅을 하면 골키퍼에게 막힐 확률이 매우 높다. 하지만, 해당 영상에서는 왼발 아웃프론트 슛이 발동되어 키퍼의 사각을 찔렀다.
이는 베일이 가진 특수능력 'Avoids Using Weaker Foot(약한 발 사용을 자제한다)' 덕분이다. 해당 특성은 유저들에게 좋지 않은 능력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이와 같이 의외로 좋은 결과를 낳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드록바의 초장거리 시저스 킥' - good윌헌팅
▲ 비교적 먼 거리에서의 시저스 킥
▲ 공이 올라온 시점에서 이미 골문을 등진 드록바
이번 주 마지막 영상은 게임메카 'good윌헌팅'의 '드록바 초장거리 시저스 킥'이다. 마타가 미드필더 지역에서 수비 세 명의 압박을 따돌린 뒤 중앙으로 공을 올려줬고, 이 공을 드록바가 다이렉트 시저스 킥을 시도해 득점에 성공했다.
시저스 킥을 발동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필요하며, 이 중 공격수가 골대를 등진 상태에서 볼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스크린샷을 확인하면 공이 중앙으로 올라오는 시점에 이미 드록바가 골문을 등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금주의 하이라이트 안드레이 피를로 스페셜 - Royal아주리
▲ 패스 위주의 피를로 스페셜
'금주의 하이라이트 영상'으로는 게임메카 'Royal아주리'의 '피를로 스페셜 영상'이 선정되었다. 이탈리아 대표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피를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일반적인 골 장면 위주의 편집 영상과 달리 미드필드에서부터 골을 만들어나가는 장면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이번 주 '금주의 도전과제' 당첨자는 'Mok8'이다. 선정 이유는 측면 백패스로 찬스를 만들었고 바로 논스톱으로 슛을 이었기 때문이다.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번 주 당첨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당첨자 공지'를 참조하시어, 상품 수령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 닉네임 명단>
금주의 골
- 게임메카 닉네임 'good윌헌팅' 님
금주의 도전 과제
- 게임메카 닉네임 'Mok8' 님
금주의 하이라이트 영상
- 게임메카 닉네임 'Royal아주리' 님
<당첨자 공지>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2013년 10월 29일(화)까지 게임메카 이메일(fifa3@gamemeca.com)로 본인의 게임메카 ID와 생년월일, 성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기한 내에 확인되지 않는 ID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코드번호 형태로 제공되며 11월 1일(금)에 당첨확인 메일을 보내주신 주소로 일괄 발송됩니다.
당첨되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금주의 골 이벤트는 앞으로도 계속되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