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금주의 골 43편은 10월 15일 부터 10월 21일까지 등록된 영상 중에서 선정했습니다.
▲ 2013년 10월 셋째 주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금주의 골 영상
추가 안내 사항
안녕하세요.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입니다. 10월 22일을 마지막으로 유저분들의 사랑을 받은 '금주의 골' 연재가 종료됩니다. 이와 함께 금주의 골 이벤트도 함께 종료되며, 문화상품권은 오늘 당첨되신 분들까지 지급될 예정입니다. 조만간 새로운 이벤트를 기획해 찾아뵐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 동안 '금주의 골' 연재 기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점 감사드리며, 다음 주에는 지금까지 진행되었던 금주의 골 중 가장 멋진 골을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로 찾아뵙겠습니다.
'사포로 키퍼 돌파 후 슛' - 태헌찡
▲ 사포로 키퍼를 완전히 제첬다
이번 주 금주의 골 첫 영상은 게임메카 태헌찡의 '사포로 키퍼 돌파 후 슛'이다. 최종 수비라인까지 돌파한 공격수가 사포를 이용해 골키퍼까지 제친 후 빈 골대에 공을 밀어 넣었다.
피파온라인3에서 키퍼의 전진에 대응하기 위한 공격수의 가장 일반적인 수단은 로빙슛이다. 하지만 로빙슛은 게이지 조절에 실패하면 완벽한 득점 찬스를 놓칠 위험이 있으며, 키퍼가 근접해 올수록 성공 확률이 감소한다. 따라서, 키퍼와의 1:1 상황에서는 로빙슛보다는 개인기를 사용한 돌파가 더 안전하다. 영상에서 사용된 사포(레인보우)는 바디 페인팅과 함께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개인기다.
사용한 기술
사포 - Shift + ← → → (패드: RT + R←R→R→)
▲ 게임메카 유저 'kortop베일'의 사포 이용 득점 사례
사포는 공을 띄우는 개인기이기 때문에 발리슛을 사용하기 전 용도로도 쓰인다. 해당 영상처럼 사포를 사용해서 공을 살짝 띄운 후 기습적인 발리슛을 시도해 상대의 허점을 찌를 수도 있다.
'그리즈만 퍼스트 터치 골' - 골라인판독
▲ 가슴 트래핑으로 볼을 지킨 후
▲ 다시 터치해 슛 각도를 만든다
다음은 게임메카 골라인판독의 '그리즈만 퍼스트 터치 골' 영상이다. 이번에 쓰인 퍼스트 터치는 간단한 조작으로 수비수와 키퍼의 허를 찌를 수 있는 기술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패스를 받은 공을 가슴으로 트래핑한 후, 퍼스트 터치를 통해 공간을 만들어 득점에 성공했다.
퍼스트 터치는 받는 패스의 방식과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땅볼 패스의 경우 전방으로 공을 툭 차 놓는 식으로 컨트롤해 수비진을 돌파할 수 있고, 로빙 스루를 받을 때는 침착한 가슴 트래핑으로 볼을 지킨 후 슈팅으로 연결할 수 있다.
사용한 기술
퍼스트 터치 - (트래핑 시) C + 방향키 (패드: RS 튕기기)
▲ 게임메카 Mok8의 퍼스트터치 활용 예 (땅볼 패스)
▲ 게임메카 그리운낭자의 퍼스트터치 활용 예 (로빙 패스)
'로빙 스루 이후 앙리 마무리' - 그리운낭자
▲ 호날두의 패스를 받기 위해 수비 측면에 위치한 앙리
▲ 수비 두명의 틈 사이로 침투해 찬스를 만들어냈다
▲ 완벽한 찬스에서 슛
이번 주 마지막 금주의 골 영상은 게임메카 그리운낭자의 '로빙 스루 이후 앙리 마무리'다. 일반적인 롱 패스가 공격수의 발을 노리는 패스라면, 로빙 스루 패스는 공을 띄워 빈 공간으로 건네주는 패스다.
로빙 스루 패스는 공이 공중으로 나아가기 때문에 스루 패스에 비해 차단 확률이 낮다. 대신 스루 패스는 공이 빠르게 건네지기 때문에 성공 시 득점 확률이 높은 반면, 로빙 스루 패스는 공의 체공 시간이 길어 수비가 대처할 타이밍이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호날두가 하프라인 근처에서 중앙 빈공간으로 로빙 스루로 찔러준 공을 앙리가 침투 이후 예리한 발리슛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영상을 자세히 확인하면 호날두가 패스하는 순간, 이미 앙리가 패스 지점을 예측하고 수비 뒷공간으로 침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위치선정과 속력, 가속력, 발리슛 능력치가 높은 공격수가 있다면, 로빙 스루에 이은 발리슛은 매우 강력한 득점 루트가 될 수 있다. 특히 역습 상황에서 수비가 자리잡지 못한 상황이라면 더욱 효과적이다.
사용한 기술
로빙 스루 - Q + E(패드: LB + Y)
이번 주 도전과제 당첨자 - Mok8
▲ Mok8의 슛(좌)와 오스카의 슛(우)
이번 주 '금주의 도전과제' 당첨자는 'Mok8'이다. 선정 이유는 스루 패스를 받아 찬스를 만들었고 키퍼를 제친 후 득점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번 주 당첨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당첨자 공지'를 참조하시어, 상품 수령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 닉네임 명단>
금주의 골
- 게임메카 닉네임 '태헌찡' 님
- 게임메카 닉네임 '골라인판독' 님
- 게임메카 닉네임 '그리운낭자' 님
금주의 도전 과제
- 게임메카 닉네임 'mok8' 님
<당첨자 공지>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2013년 11월 5일(화)까지 게임메카 이메일(fifa3@gamemeca.com)로 본인의 게임메카 ID와 생년월일, 성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기한 내에 확인되지 않는 ID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코드번호 형태로 제공되며 11월 8일(금)에 당첨확인 메일을 보내주신 주소로 일괄 발송됩니다.
참여 방법: 피파온라인3 명장면을 등록
ㄴ1. 피파온라인3에서 펼친 개인기 영상을 촬영한 후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등록
ㄴ2. 피파온라인3에서 넣은 멋진 골 영상을 촬영한 후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등록
ㄴ3. 동영상 편집이나, 유튜브 등 사이트에 등록이 어려울 경우
이메일 주소 fifa3@gamemeca.com으로 참여 가능
* 유저들의 멋진 영상을 편집하여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카테고리 [하이라이트]로 등록
※ 금주의 하이라이트 영상 선정자에게는 문화 상품권 대신 게임메카 300 포션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뛰어난 영상의 경우 별도의 기사로 다뤄질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