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WOW)메카 > 메카리포트> 기행] 지난번 기행에서는 대격변에서 가장 심한 침수 지역인 ‘버섯구름 봉우리’를 방문했었다. 오늘은 버섯구름 봉우리와 인접한 지역인 페랄라스를 방문해 동쪽 끝의 탈라나르에서 시작해 북쪽의 잊혀진 땅으로 가는 루트로 현재와 대격변에서 달라진 사항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버섯구름 봉우리 외곽의 해안 절벽이 무너지며 쏟아져 들어온 해수는 페랄라스와 버섯구름 봉우리가 맞닿은 지역까지 밀려들어 왔는데, 덕분에 얼라이언스 진영의 페랄라스 히포그리프 거점인 ‘탈라나르’가 완전히 물에 잠겨버리고 말았다. 그리고 탈라나르가 침수된 후 건물을 이전한 `신 탈라나르`에도 버섯구름 봉우리에서 활개치던 ‘그림 토템’ 부족이 쳐들어왔다. 그림 토템 부족의 광기는 얼라이언스 호드를 가리지 않는 걸 보니 부족장이 광우병에라도 걸린 모양이다.
정식 서버에선 단순히 ‘놀’들이 모여 있는 언덕인 ‘고통의 구덩이’ 근처 언덕에 산꼭대기로 올라갈 수 있는 오솔길에 생기고 그곳에 귀족의 유령들이 출몰하는 지역이 등장했다. 하지만, 아직 퀘스트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것인지 ‘저레벨 퀘스트 찾기’ 기능에 체크를 하고 일대를 돌아다녀도 퀘스트는 발견할 수 없었다.
귀족의 유령들이 출몰하던 지역에서 산 아래로 내려오면 그롬골 오우거들이 주둔하고 있는 ‘이실디엔 폐허’로 내려오게 된다. 이곳도 지형의 많은 변화가 있는데 신전 폐허가 땅으로 꺼진 것인지 토사가 쌓인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기존에 노출되어 있던 폐허의 많은 부분이 흙에 덮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롬골 주둔지에서 북쪽으로 올라와 기존에 있던 산길을 따라 혈투의 전장 쪽으로 이동하면 얼라이언스의 새 주둔지를 찾아볼 수 있다. 물론 중요 거점에 호드 진영도 빠질 수 없으니 길 반대편에서 새로운 야영지도 찾아볼 수 있다. 또 50레벨대 인스턴스 던전이었던 혈투의 전장은 40레벨대 던전으로 재구성하는 중이다.
숲 속을 벗어나 해안가 비탈길로 말을 달리면 잊혀진 해안에 뭔가 큰 변화가 있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 이곳은 페더문 요새와 잊혀진 해안을 오가는 배가 들어오는 작은 나루터가 있을 뿐이었지만 지금은 나이트엘프 군대가 주둔하고 있다.
페더문 요새가 바다에서 올라온 나가들에 의해 폐허가 돼버렸고 그곳을 수복하기 위한 전초기지로 잊혀진 해안에 나이트엘프들의 거처가 마련된 듯하다.
페더문 요새의 패권을 두고 다투고 있는 이들을 뒤로하고 섬의 남쪽으로 내려가 보았다. 섬의 아래쪽엔 페랄라스 탐험 업적을 하거나 오리지날 유저가 아니라면 그다지 잘 알려지지 않은 섬인 ‘공포의 섬’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물 밑으로 완전히 가라앉아 버려 파도만 출렁이고 있다. ‘더지의 기똥찬 키메로크 찹스테이크’라는 에픽 요리 재료인 ‘키메로크 안심’은 이곳에 살고 있는 ‘키메로크’ 들에게서만 얻을 수 있었는데 섬이 가라앉았으니 이제 어디에 가서 재료를 구해야 할까?
행여나 수중 지역으로 바뀐 것은 아닐까? 하고 접근했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해구를 기준으로 피로가 쌓이기 때문에 더 이상의 탐험은 불가능했다. 다시 잊혀진 해안의 뭍으로 돌아와 ‘쌍둥이 바위산’ 지역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 지역 일대는 과거 ‘절벽 거인’이 서식하던 지역인데 지형엔 변화가 없지만, 원래 선공 몬스터였던 절벽 거인이 중립 몬스터로 바뀌고 타락한 절벽 거인이 그 자리를 대신 하고 있다. 이곳에서 좀 더 북쪽으로 향하면 하피들의 서식지인 ‘까마귀 바람 폐허’ 가 옛 모습 그대로 자리하고 있고, 주변엔 호드의 새로운 야영지가 자리하고 있다.
쌍둥이 바위산 지역 방문 시 놓쳐선 안 될 볼거리인 나이트엘프 부부 사기단은 동부왕국과 칼림도어에서 날 탈것을 탈 수 있게 되자 생업(사기)을 포기했는지 이제는 봉우리 꼭대기로 보내지 않는다. 예전에는 이 부부 사기단에 걸려 봉우리 꼭대기로 올라가면 죽지 않고 내려오기 위해 비싼 낙하산을 돈 주고 사야 했다.
이제 페랄라스의 가장 북쪽에 있는 ‘꿈나무’ 지역을 살펴보도록 하자. 꿈나무 지역은 에메랄드의 꿈으로 가는 차원 문을 막고 있는 정예 녹색용 네임드 하나와 일반 정예 녹색용들이 지키고 있었다. 하지만, 대격변에서의 이 지역은 레벨이 다운되고 주둔하고 있는 몬스터들도 정예 등급에서 일반 몬스터로 낮아졌다. (네임드 제외) 글_정성길
기자(중년머피,blaze64@gamemeca.com) |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