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WOW) > 메카리포트 > 인터뷰] 지난 주 제 96회 서울 코믹월드가 학여울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되었다. 코믹월드는 아마추어 만화가들이 자신의 창작물을 소개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있기 때문에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가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서울 코믹월드는 와우메카 유저에게도 특별한 의미를 갖지않을 수 없는데, 그 이유는 바로 와우를 주제로 한 팬아트 부스들이 이번 행사에 들어선다는 소식이 들려왔기 때문이다. 이런 소식을 듣고 가만히 있을 수는 없기에 토요일을 반납하고 행사장으로 직접 가보았다. 행사장 입구와 바로 맞닿아 있는 3호선 지하철 학여울 역에 내리자마자 코믹월드에 참여하려는 인파로 정신이 없었다. 친구와 함께 행사에 참여하러 온 청소년들이 대부분이었지만 가족단위로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도 보였다. 또 만화 행사라면 빠질 수 없는 ‘*코스프레’ 복장을 하고 온 분들도 많아서 입구부터 행사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행사장 안으로 들어가니 사람 반 부스 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려 있었다. 이미지 갤러리 네임드들의 부스 위치는 미리 확인한 약도 덕분에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참여한 분은 적고 행사장은 넓어 안내 책자를 들고 직접 찾아봐야 해서 약간 헤매기도 했다.
작가 명 ‘이위프’님 (스톰레이지, 윈드러너 ‘쓸쓸한사제’)
이위프님과의 인터뷰를 마치고 팬아트 상품인 동인지와 교통카드 스티커를 살펴보았다. 이위프님의 작품 화풍은 인터뷰할 때 받은 그녀의 인상처럼 차분하고 따스한 색감이 잘 어울리는 파스텔 풍의 그림이었다. 서로를 처절하게 원망하고 있을 일리단과 말퓨리온 두 형제가 작품의 주요 인물이지만, 동인지 속의 두 형제는 귀여운 화풍으로 그려진 어린 시절의 모습이라 마치 그들의 육아일기를 보는 듯 한 느낌을 전해주었다.
‘이위프’ 님과 인터뷰 마친 후, 또 다른 개인 부스를 찾아서 행사장 내부를 돌아다녔다. 이번에 찾아갈 곳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방대한 세계관을 만화가 ‘이원복’ 님의 화풍으로 그려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히카이’님의 부스. 이제는 네이버에 ‘ㅐㅐㅋㄷ’라고 검색하기만 해도 연관 검색어로 ‘와우 먼나라 이웃나라’가 뜰 정도로 유명해진 분이다. ‘부스의 위치는 어디지?’ 라는 헤맴도 잠시, 커다란 호드마크가 부스 앞에 걸려 있어 금새 찾을 수 있었다. 와우저라면 발걸음이 절로 멈춰질 강렬한 인상의 부스였다.
작가 명: ‘히카이’님 (디씨인사이드 와우갤러리 ‘ㅐㅐㅋㄷ’)
필자 역시 개인적으로 코믹월드 행사에 몇 번 참여해 본 경험이 있다. 이번 행사 자체에 대한 인상이라면 점점 해를 거듭할수록 큰 행사가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다양한 연령층이 어우러져서 행사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 가장 인상 깊다. 만화 캐릭터들이 가장 많은 부스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게임 캐릭터들을 소재로 한 부스들도 점점 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만, 와우 역시 청소년이 이용 가능한 등급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행사장 내 와우 부스에 관심을 가지는 청소년들이 많지 않아서 아쉬움을 감출 수 없었다. 하지만 와우를 알아보는 유저들이 트롤의 송곳니와 호드의 깃발을 보고, 그리고 일리단과 캘타스를 알아보고 부스 앞에 멈추어서 창작물들을 살펴보고 가는 것을 보니 한편으론 마음이 놓였다. 이듬해 열릴 행사에서는 대격변과 함께 와우가 제 2의 도약을 맞이해 더 많은 와우 팬아트 부스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기사를 마친다. 글_정성길 기자(중년머피,blaze64@gamemeca.com) |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