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WOW) > 메카리포트 > 던전공략]
던전 위치 황혼의 요새는, 황혼의 고원의 남서쪽에 자리 잡고 있는 10, 25인 공격대 던전 이다. 초갈과 황혼의 망치단들이 지키고 있는 이 던전은 황혼의 고원 지역 지도 남서쪽에 있는 `황혼의 성채`글자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스턴스 던전 입구는 황혼의 성채 꼭대기에 있으니, 날것을 이용해 하늘로 올라가야 입구를 찾을 수 있다. 던전 내부 모습
황혼의 요새의 내부 구조는 일반 모드 시 황혼 자치구, 대재앙의 옥좌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4명의 보스 몬스터로 이루어져 있다. 영웅 모드 시에는 황혼의 동굴로 갈 수 있어 시네스트라 까지 총 5명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 가능 하다. 각 구간 마다 일반 몬스터들도 처치하며 지나가야 되는데, 이 일반 몬스터들도 강력한 편이므로 공략을 숙지하도록 해야 한다. ※
본 공략은 25인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각 파티 구성 기본 팀 구성 : 탱커 2명 / 힐러 6명 / 딜러 17명 황혼의 승천 의회 공략에는 탱커 2명이 필요하다. 또한 힐러와 딜러의 능력에 따라 그 숫자를 얼마든지 유동적으로 조절 할 수 있다.
일반 몬스터 구간 황혼의 승천 의회에게 가는 길목에 있는 진화한 드라코나르는 광역 공격을 하기 때문에 발리오나를 처치했던 곳으로 한마리씩 풀링하여 처치하는것이 좋다. 드라코나르는 주기적으로 칼날 폭풍과 황혼 파열을 사용한다. 칼날 폭풍은 전방의 대상에게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주는 기술로, 근거리 딜러들은 드라코나르의 뒤에서 공격하도록 한다. 황혼 파열은 무작위 대상에게 시전 후 드라코나르의 전방으로 부채꼴 모양의 광역 대미지를 주는 기술로 이 공격에 맞게 되면 살아남기 힘드니 바닥을 잘보고 반드시 피하도록 한다.
드라코나르를 두 마리 처치하고 나면 승천자의 성소에 있는 정령 무리들을 볼 수 있다. 이 정령 무리들은 불, 물, 대지, 바람 4가지 속성이 있는데 각 상반되는 속성의 몬스터를 반드시 둘씩 풀링해서 처치해야만 한다. 잘못 풀링하여 3마리 이상이 오거나 다른 속성의 정령이 오게되면 전멸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죽은척이 있는 사냥꾼이 풀링 하는 것이 좋다. 사냥꾼은 풀링에 실패하면 빠르게 죽은척을 하여 정령의 어그로를 초기화 시키도록 한다. ※ 속박된 불지옥(불 속성), 속박된 폭우(물 속성) 처치 방법 1.
속박된 폭우는 자체 보호막과 냉기 소용돌이를 시전한다.
※ 속박된 서풍(바람 속성), 속박된 우레정령(대지 속성) 처치 방법 1.
속박된 서풍은 날카로운
돌풍을, 속박된 우레정령은
대지의
마력을 탱커에게
사용하며 무한히 중첩된다.
보스 몬스터 공략 일반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승천자의 성소에 도착하면 황혼의 승천 의회를 볼 수 있다. 지상에는 이그나시우스와 펠루디우스가 있고, 발코니 위에는 아리온과 테라스트라가 있으며, 전투는 총 3페이즈로 이루어져 있다. ※ 각 페이즈 간단 흐름 1페이즈 : 이그나시우스와 펠루디우스를 상대하게 된다. 이 둘 중 한명의 생명력이 25% 밑으로 떨어지게 되면 둘 다 발코니 위로 올라가고, 위에 있던 아리온과 테라스트라가 밑으로 내려온다. 2페이즈
: 아리온과 테라스트라를 상대하게 된다. 이
둘 중 한명의 생명력이 25% 밑으로 떨어지게 되면 발코니 위로 올라갔던이그나시우스와
펠루디우스가 내려와 4명이 합체하여 엘레멘티움 괴물로 변신한다. 3페이즈 : 현재의 이그나시우스, 펠루디우스, 아리온, 테라스트라의 생명력을 합친 만큼의 생명력을 갖고 있는 엘레멘티움 괴물을 상대하게 된다.
전투의 기본 진형은 아래 그림과 같다. 이그나시우스가 전방에 화염 격류라는 광역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근거리 딜러들은 이그나시우스의 뒤쪽에 자리를 잡도록 한다. 3페이즈 때는 이전의 4명의 승천 의회들의 생명력을 합친만큼의 생명력을 갖고 있는 엘레멘티움 괴물이 나오기 때문에 둘의 생명력을 거의 동일하게 깍아 2페이즈를 보는것이 중요하다.
※ 이그나시우스 공략 기본적으로 근거리 딜러들은 이그나시우스를 공격하고 원거리 딜러들은 펠루디우스를 공격하지만, 이그나시우스가 자신이 받는 피해를 15만 흡수하는 불길의 비호 보호막을 사용하면 원거리 딜러들도 모두 이그나시우스를 공격하여 빠르게 불길의 비호를 없애야 한다. 불길의 비호가 해제되면 원거리 딜러들은 다시 펠루디우스를 공격하자.
이그나시우스는 불길의 비호를 사용한 뒤 바로 솟구치는 불꽃을 사용하는데, 이 기술은 차단하지 않으면 사용 할 때 마다 광역 피해가 증가하므로 반드시 차단해야 한다. 하지만 이그나시우스의 불길의 비호 보호막이 사라지지 않았으면 차단에 면역이 되므로 우선 모든 딜러들이 이그나시우스를 극딜 하여 불길의 비호를 먼저 없앤 다음 차단해야 한다.
또한,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상 주변의 모든 적을 밀쳐내고 지나간 자리 바닥에 불길을 남기는 지옥불 돌진을 사용하는데, 이 불길 위에 있으면 0.5초당 5천의 화염피해를 받으니 피하도록 한다.
전투 내내 이그나시우스는 근거리 딜러에게 불타는 혈액을 사용하는데, 이 기술에 걸린 사람은 빠르게 원거리 딜러, 힐러 진영으로 이동해 파티원들에게 효과를 전이시켜야 한다.
※ 펠루디우스 공략 펠루디우스는 주기적으로 1.4초의 캐스팅 후 12만의 냉기 피해를 주는 물의 창을 사용하는데, 근거리 딜러들이 펠루디우스에게 붙기 힘드므로 탱커가 차단하도록 해야한다. 물의 창 말고도 주기적으로 빙하 작용을 사용하는데, 이 기술은 펠루디우스에게서 멀어지면 피해가 감소하니 탱커도 빙하 작용을 사용할 때 만은 펠루디우스에게서 떨어지도록 한다.
물폭탄은 주변에 폭탄을 날려 낙하지점 주변 6미터에 있는 대상에게 물에 젖음 약화 효과를 거는 기술로, 이 약화 효과에 걸린 상태에서 빙하 작용에 맞을 시 10초간 얼어 붙고 매 2초마다 2만의 냉기 피해를 받게된다.
물에 젖음 약화 효과는 이그나시우스가 사용한 지옥불 돌진으로 인해 바닥에 생긴 불길을 밟으면 효과가 해제된다. 펠루디우스가 빙하 작용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불길을 밟아 해제하도록 한다.
펠루디우스 또한 이그나시우스 처럼 원거리 딜러, 힐러에게 얼음 심장을 사용하는데, 이 기술에 걸린 사람은 빠르게 근거리 딜러 진형으로 이동해 파티원들에게 효과를 전이시켜야 한다. 펠루디우스와 이그나시우스 둘 중 한명의 생명력이 25% 밑으로 내려가면 둘 다 발코니 위로 올라가고 발코니 위에 있던 아리온과 테라스트라가 내려와 2페이즈가 시작된다. 이 때 펠루디우스와 이그나시우스가 발코니로 올라가기전 가능한 많은 도트 기술을 넣어주는 것이 3페이즈 공략에 큰 도움이 되니 숙지해두자.
1 페이즈 역할별 간단 공략
2 페이즈 공략 (아리온 + 테라스트라)
전투가 시작 되면 탱커들은 지상으로 내려온 아리온과 테라스트라를 빠르게 풀링하여 어그로를 끌도록 한다. 기본 진형은 근거리 딜러들은 테라스트라를 공격하고 힐러와 원거리 딜러들은 적당히 산개하여 테라스트라를 공격한다. 이전 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2명의 생명력을 동일하게 깍아서 3페이즈로 넘어가야 되기 때문에 딜 조절을 잘 하도록 한다. ※ 2페이즈 공략의 기본 흐름 1. 아리온이 소환하는 돌풍 근처로 이동해 공중 부양 약화 효과를 받고, 바닥에 구름 모양의 중력 우물은 밟지 않도록 조심한다. 중력 우물을 밟아 공중 부양이 풀렸다면 다시 돌풍 근처로 이동해 약화 효과를 다시 받도록 한다.
2. 공략 도중 벼락 막대에 걸린 사람은 빠르게 공대 진형으로부터 이탈해 구석으로 이동한다.
3. 아리온이 분산을 사용하여 순간이동하면 탱커에게 번개 작렬을 사용하는데 차단하지 않으면 피해가 막심하므로 원거리 딜러가 반드시 차단하도록 한다.
4. 근거리 딜러들은 테라스트라가 자신 주변으로 사용하는 분출을 피하도록 한다.
5. 테라스트라가 시전하는 단단한 가죽을 차단하도록 한다. 하지만 시전시간이 1초라 차단하기 힘든 편이므로 차단에 실패하더라도 탱커는 생존기를 사용하여 버티도록 한다. 6. 테라스트라가 지진 사용이 끝나면 모든 공대원들은 빠르게 중력 우물을 밟아 접지 약화 효과에 걸리자. (이전과 마찬가지로 돌풍 근처로 가면 접지 상태가 풀리고 공중 부양이 되니 돌풍을 피하도록 한다. 공중 부양 상태가 되면 중력 우물을 다시 밟아 접지 상태에 빠지도록 한다.)
7. 아리온이 천둥 충격 사용이 끝나면 다시 돌풍 근처로가 공중 부양 버프를 받고 1번부터 반복한다.
아리온와 테라스트라 둘 중 한명의 생명력이 25% 밑으로 내려가면 이그나시우스와 펠루디우스가 내려와 4명 모두가 합체하여 엘레멘티움 괴물로 변신하고 3페이즈가 시작된다.
2 페이즈 역할별 간단 공략
3 페이즈 공략 (엘레멘티움 괴물)
전투가 시작 되면 메인 탱커는 빠르게 엘레멘티움 괴물을 풀링하여 어그로를 끌도록 한다. 기본 진형은 근거리 딜러들은 탱커와 겹쳐서 엘레멘티움 괴물을 공격하고 힐러와 원거리 딜러들은 적당히 주변에 산개하도록 한다. 용암 씨앗을 한번 사용 할 때 마다 불안정한 전기의 대상 수가 한명씩 증가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공략하기 힘들어진다. 그러니 3페이즈에 들어서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을 사용해 극딜을 하여 빠르게 엘레멘티움 괴물을 처치해야 한다. ※ 3페이즈 공략의 기본 흐름 1. 엘레멘티움 괴물의 바닥에 액체 얼음이 깔리면 탱커는 바닥을 피해 옆으로 이동하도록 한다. 이 때 이동 동선은 구석에서부터 원형으로 도는 것이 좋다. 엘레멘티움 괴물이 액체 얼음 위에 있으면 바닥의 크기가 점점 커지니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거리 딜러들은 바닥에 생기는 액체 얼음을 피하며 엘레멘티움 괴물을 공격하도록 한다.
2. 근거리 클래스를 제외한 공대원들은 불안정한 전기의 대미지를 최소화 하기 위해 충분히 산개하도록 한다. 그리고 바닥에 생기는 불꽃 모양의 용암 씨앗은 잠시 후 폭발 하니 피하도록 한다.
3. 힐러들은 중력 붕괴에 걸린 대상의 생명력을 신경써서 치유하도록 한다.
4. 시간이 지날수록 불안정한 전기의 대상 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오래 생존하기가 힘들다. 그러니 최대한 극딜을 하여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3 페이즈 역할별 간단 공략
글_게임메카 그란비아 |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