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충격!!! 디아블로 2 확장팩 MOD 통신가 떠돌아

/ 4
게임매니아들 사이에서 ‘디아블로2’(디2) 확장팩 소동이 일어나고 있다.

인터넷,PC통신 게임게시판 여기저기서 “디2 확장팩을 해봤다” “디2 확장팩 복사판이 돌아 다닌다”는 이야기가 쏟아지고 있는 실정이다.30일(미국 29일) 발매되는 디2 확장팩 이야기가 갑작스레 나타난 이유는 `손쉽게` 디2 확장팩 일부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와레즈(소프트웨어 복제그룹)를 통해 정식 디2 확장팩 복사본이 등장한 것은 아니다.간단히 기존 오리지널 디2에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디아블로2 확장팩 파일을 적절히 섞으면 실행이 가능하다.

물론 배틀넷은 불가능하며, 대신에 싱글게임 일부,IPX,TCP/IP를 통한 게임은 가능하다고 한다.액트5까지의 일부 퀘스트를 즐길 수 있으며 어쌔신(암살자),드루이드(수도승) 등 확장팩에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들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디2 관련 동호회에는 “확장팩을 해봤다”며 실행에 대한 소문과 정확한 방법들이 등장하면서 “확장팩 베타 시디를 구한다”는 게시물이 넘쳐나고 있다.게임을 하기 위해선 베타 시디가 필요하기 때문이다.그동안 시디키가 없어 별 필요없었던 디2 베타 시디의 인기가 급상승 중인 셈이다.

일단 디아블로2 확장팩을 즐기기 위해선 확장팩 베타 시디와 확장팩을 수정한 패치파일이 있어야 한다.기존 디아블로2에 베타 시디롬에 있는 3가지 MPQ 파일을 덮어씌우고 패치 MOD에 있는 MPQ파일들을 덮어씌우시면 작업이다.

확장팩이 설치되면 베틀넷은 불가능하며 때문에 반드시 백업해야 한다.또 이런 방법으로 확장팩을 즐기는 것은 제작사나 유통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니 게임이 잘못되는 위험을 감수해야한다.

<지봉철>

디아블로 2 확장팩 MOD 다운로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2: 파괴의 군주'는 마지막 고위 악마인 바알의 행적을 따라 북방의 바바리안 고원지대로 향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성역의 세계를 파괴하려는 잔혹한 악의 무리들을 저지하기 위해 모...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