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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파이, WOW 프리뷰 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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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의 게임웹진인 게임스파이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에 대한 프리뷰를 16일자로 업데이트했다. 다음 내용은 게임스파이에서 개재한 WOW 프리뷰의 내용을 간추려 정리한 것이다.

1. 기자가 인스톨한 버전은 쇼에서 시연된 것 보다 훨씬 버그가 많은 버전이었다.

2. 게임은 2대의 컴퓨터에서 시연되고 있었으며, 1280*1024 해상도에서 실행됐는데 MMORPG라고 보기에는 너무도 높은 디테일을 가지고 있었다.

3. 캐릭터 모델, 경치, 광원 등은 정말 대단했으며, 더 놀라운 사실은 게임 디자이너인 조슈아 컬츠가 "이건 아직 픽셀 쉐이더를 키지도 않은 상태입니다"라고 말했다는 점이다.

4. 캐릭서 제작 메뉴에서 각각의 모델은 헤어 스타일, 표정, 피부 색깔, 눈썹이나 수염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마음만 먹는다면 정말 특이하게 보이는 캐릭터도 제작할 수 있다.

5. 다양한 형태의 머리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수염의 길이는 발에 닿을 정도로 길게 설정할 수 있다.

6. 드워프 캐릭터로 Hello라고 한 말이 놈 동료에게는 Dur Otar에 가까운 소리로 들렸다(역자: Dur Otar라는 발음은 소리가 확실한 것 같지만 Hello라는 것은 음성 입력한 것인지, 타이핑한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7. 각 종족은 고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타우렌은 "돌진(Bull rush)"공격을 할 수 있으며 놈은 추위에 대한 내성을 가지고 있다. 포세이큰(언데드)은 물 속에서도 숨을 쉴 수 있으며 드워프는 "보물찾기"능력이 있다.

8. 블리자드의 게임 디자이너 존 우에게 "캐릭터가 다른 종족의 친구를 만나기 위해선 어느정도 시간이 걸립니까?"라고 묻자 그는 레벨 10정도가 되면 가능할 것이며, 능숙한 플레이어에게 이는 총 5시간 정도 걸린다 라고 답했다.

9. 모든 캐릭터는 3가지 종류의 능력(Ability)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다. 탤런트(Talent), 트레이드 스킬(Skill), 스펠(Spell)이 바로 그것으로 각각의 카테고리는 담당하는 기능이 다르다.

10. 각각의 캐릭터는 레벨이 오를 때마다 10~20의 탤런트(Talent) 포인트를 얻는다. 이 포인트는 능력치 (힘, 지능, 건강 등)로 전환될 수도 있고, 스펠 전문화에 투자될 수도 있으며 무기 숙련도나 기타 여러가지 기술로 전환될 수도 있다.

11. 새로운 스펠이나 스킬 자체는 트레이너를 통해서 배워야 한다(역자 주: 탈렌트 포인트는 이미 있는 스펠을 전문화 하는데 쓸 수 있지, 완전히 새로운 스펠은 트레이너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는 의미).

12. 스펠 북은 총 74페이지다(역자 주: 일반적으로 페이지당 최소 2개의 스펠이 들어가므로 마법의 종류는 최소 148가지라는 의미가 된다).

13. 화면 상단에 아군이나 적의 초상화가 표시된다. 아군의 초상화를 더블클릭 하면 "거래", "결투", "초대", "아이템 목록"등의 옵션이 표시된다.

14. 플레이어들은 20여 가지의 감정 표현과 15종 정도 되는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

15. 뛰어난 미니맵과 월드맵이 제공된다. 미니맵에는 파티원들의 위치가 표시되며 지도상의 특정 위치를 파티원들에게 지목해줄 수 있다.

16. 레벨이 낮을 때는 체력이나 마나의 회복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거의 쉴 세 없이 사냥을 할 수 있다.

17. 몬스터의 초상화 밑에는 레벨이 표시되며 엘리트 몬스터는 레벨 표시 옆에 +기호가 추가적으로 붙어 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이길 수 없는 적을 공격해 죽는 일이 적어질 것이니다.

18.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는 기술, 연장, 기초 재료가 필요하다. 몇몇 경우엔 해당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 특정 장소로 이동해야 한다(역자 주: 검을 제작하기 위해선 대장간으로 이동해야한다).

19. 몇몇 아이템은 캐릭터에 ‘묶이게(bind)’ 된다. 이러한 아이템은 거래나 판매가 불가능하다(역자 주: 에버 퀘스트에도 이와 비슷한 제도가 있었다. 현거래 방지에 큰 역할을 한 시스템이다).

20. 길드 홀은 아직 구현되있지 않지만 궁극적으로 지을 수 있게 될 것이다. 플레이어가 직접 길드 홀을 지을 수 있을지는 검토중이다.

21. 길드는 고유의 유니폼을 입을 수 있으며 유니폼에는 길드의 엠블렘을 새겨 넣을 수 있다.

자료 제공: 와우메카 (wow.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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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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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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