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R2 ‘Re:birth Part 3' 업데이트, 변신과 주화 시스템이 핵심


▲  R2의 대규모 업데이트 'Re:birth Part 3 신이 내린 축복'이 오는 24일 실시된다.

(사진출처 : 공식 웹사이트)


웹젠이 서비스하는 MMORPG ‘R2’가 오는 24일(목), 대규모 업데이트 ‘Re:birth Part 3 신이 내린 축복’을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던전, 신규 몬스터, 변신 스킬 북과 새로운 변신 추가, 100레벨 주화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채팅창, 퀘스트, 홈페이지 등 다양한 부분이 함께 개선된다. 



▲ 이번 업데이트의 주 배경인 천공의 섬 '엘테르'


새로운 던전, 변신 스킬북 그리고 주화 시스템의 추가!


‘Re:birth 신이 내린 축복’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천공의 섬 ‘엘테르’에 위치한 유피테르 던전과 바알베크 던전의 2층이 새롭게 열린다. 각 던전의 1층을 통해 진입할 수 있는 해당 지역에는 ‘전도자 엔스칸’, ‘아크엔젤’, ‘아크데몬’ 같은 강력한 신규 몬스터가 등장한다.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는 각 던전 별로 5종씩 나오며, 해당 몬스터는 더욱 강력한 장신구 아이템을 드랍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지옥뱀 엔더스트'의 컨셉아트, 거대한 망치와 휘감고 있는 뱀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 2층에서 만날 수 있는 강력한 몬스터 '전도자 엔스칸'


더불어, 기존 퀘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던 스킬 북과 달리, 던전에 나오는 보물상자와 랜덤보상에서 얻을 수 있는 변신 스킬 북이 새로 생겼다. 이번에 추가된 변신 스킬 북은 보스급 몬스터인 ‘유피테르의 사념’, ‘바알베크 사령관’ 두 가지 형태로 변신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이 밖에도 87레벨 이상 고 레벨 유저를 위한 새로운 변신인 ‘넵튠’과 ‘넵튠 아처’가 추가된다. 


100레벨을 이미 달성한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도 나온다. 100레벨을 달성한 후 경험치가 오르지 않는 지루한 사냥을 반복하던 예전과 달리,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새롭게 ‘주화 시스템’을 선보여, 레벨업 경험치 대신 ‘주화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기존 경험치가 나오던 구간에서는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주화 경험치’가 나오며, 5%, 10% 등 일정 구간에 도달하면 목표에 따라 전리품 강화에 사용되는 주화가 지급된다.




▲ 87레벨 이상을 위한 변신 '넵튠'과 '넵튠 아처'도 새롭게 선보인다



▲ 새로나온 변신 스킬 북으로 보스급 몬스터로 변신 해보자!


유저의 편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


유저들이 보낸 건의사항을 반영한 시스템의 추가와 개선도 이번에 눈여겨볼 부분이다. 먼저 ‘이벤트 달력’이 새로이 추가되었다. 보스 타임, 팀 랭크 등 다양한 이벤트의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 달력’은 일정 필터 등 유용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특히 본인 일정 외에도 원하는 그룹과 일정 공유/관리 등이 가능하다.


매주 수요일 18:00~24:00 동안 진행되는 ‘변신 데이’도 다채로운 변신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바뀌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부터 진행되는 ‘변신 데이’는 자신보다 3레벨 높은 변신을 경험할 수 있으며, 72레벨~84레벨용 변신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 '변신 데이'에 추가된 변신 항목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다크나이트(72레벨), 

메타트론(75레벨), 인페르노(78레벨), 데스마스터(81레벨), 오페르시나(84레벨)이다.


이 뿐만 아니라 그간 유저들이 건의했던 의견들도 이번 업데이트에 십분 반영되었다. 팀 랭크 경기는 이제 경기 시간 동안 상대방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준 팀이 승리하도록 변경되었다. 피해 기준은 근거리, 원거리, 또는 스킬이나 아이템을 통해 상대방을 공격하여 입힌 피해량으로 측정된다.


채팅창 시스템도 개선되었다. 추가로 연 채팅창에도 잠금을 설정하는게 가능해졌으며, 나에게 귓속말을 보내 욕을 하거나 사칭하는 사람을 차단하는 게 가능하다. 차단 기능은 Shift + 캐릭터 클릭, 채팅창 캐릭터 아이디 오른쪽 클릭을 통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단된 인원은 커뮤니티 창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홈페이지가 리뉴얼 되면서 생긴 GM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 ‘GM노트’도 생겼으며, 게임 내의 변화로 퀘스트 수락 제한 50개 증설, 사망 시 발생하는 명예 점수 페널티, 무게 초과로 인하여 신규 아이템을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 등 여러 부분에서 개선되었다.


이번 ‘Re:birth 신이 내린 축복’은 오픈 스피드 서버를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정식서버에는 24일부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 새로 추가된 이벤트 달력을 통해 게임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 유저들의 궁금점을 해소할 공간도 새로이 생겼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R2 . 01. 01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R2'는 가상지역 '콜포드' 섬을 놓고 여러 세력이 패권을 다투는 이야기를 그린 3D MMORPG다. 'R2'는 성을 중심으로 존재하는 작은 지역 '스팟'과 스팟 점령에 따른 특수 스...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