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미인계까지 사용, 메탈기어 솔리드 '박스' 새 용도 공개

/ 4

▲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 게임플레이 영상(영상출처: IGN)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트레이드마크 중 하나는 '박스'다. 게임스컴 2014 현장에서 이 '박스'의 새로운 용도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코지마 히데오는 12일(독일 현지 기준)에 열린 소니 게임스컴 2014 프레스 컨퍼런스 현장에서 직접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에 등장하는 ‘종이 박스’ 아이템의 새로운 활용법을 소개했다. 기존에 안에 들어가 숨는 것에 그쳤던 '박스'의 활용범위는 이번 타이틀을 통해 크게 확장된다. 상자에 숨어 있다가 튀어나와 공격하거나, 적의 시선을 돌리는 미끼로 쓸 수 있다. 

재미있는 부분은 박스에 그려진 비키니를 입은 여성 그림으로 적을 유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면에 그려진 그림을 통해서 적을 유인해서 공격하거나, 그림에 정신이 팔린 사이에 적의 시선을 피해 사각지대로 피신할 수 있다.

'팬텀 페인'은 일전에 발매된 '메탈 기어 솔리드 5: 그라운드 제로즈'의 뒤를 잇는 신작으로, 두 작품을 합쳐 '메탈 기어 솔리드 5'의 큰 그림을 완성한다. 오픈 월드로 구현된 방대한 맵 속에서 주인공 스네이크를 조작해 다양한 방법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 핵심으로, 변화하는 기후와 시간의 흐름 등 다양한 요소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친다.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은 2015년 PS4, Xbox One, PS3, Xbox360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 게임플레이 영상 캡쳐 이미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코지마프로덕션
게임소개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은 잡임 액션 게임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 5번째 넘버링 타이틀이자 시리즈 25주년 기념 작품이다. 5편의 프롤로그를 담당한 '메탈기어 솔리드 5: 그라운드 제로즈'의 9년 ...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