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원 소개] 골드- 앱티를 대신해서 온 외국산 리더. 한국말에 익숙치 않아 영어를 자주 섞는다 블루- 특공대 교관 출신. 냉정하고 칼같은 성격에 딱딱한 말투를 가졌다 핑크- 애교 많은 성격. 다소 철없이 굴고 돈을 많이 쓰지만 귀엽다. 동인문화를 좋아함 그린- 옆에서 챙겨주는 집사 스타일. 정중하고 상냥하나 소심한 구석도 있다 옐로우- 똑부러지는 커리어우먼 타입. 동인문화를 좋아함 |
핑크: 핑크 추워요. 이불 안에 계속 있을래요.
그린: 곤란합니다 핑크, 이제 슬슬 일어나셔야 합니다. 벌써 해가 중천입니다.
핑크: 5분만 더…꺅!
골드: 웨이크 업! 아직도 자고 있다니. 힘차게 일어날 시간이라네!
그린: 숙녀 이불을 그렇게 날려버리면 안됩니다 골드.
골드: 오 실례, 마침 오늘 핑크 같은 잠꾸러기를 위한 게임을 가져왔다네. 기대해도 좋아!
핑크: 핑크는 잠꾸러기 아니에욧!
잠을 방해하는 무리를 막아내자! ‘슬립어택 TD’
블루: 이번 주도 시작부터 떠들썩하군.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뭐지 리더?
골드: 아요파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게임 ‘슬립 어택 TD’이라네. 10월 23일(목) 출시된 작품이지.
그린: ‘슬립어택 TD’라…TD라고 하는 걸 보니 타워 디펜스 장르겠군요. 여기 보이는 외계인을 보호하는 게 목표입니까?
▲ 방구석 폐인의 조건을 모두 갖춘 주인공
골드: 예스! 그렇다네 그린. 기존 타워 디펜스처럼 몰려오는 적을 방어탑으로 막는 것은 같지만, ‘슬립어택 TD’는 DJ들이 사용하는 턴 테이블처럼 맵을 회전시켜 탑의 위치를 바꿀 수 있는 게 특징이라네. 특히 잠시 시간을 멈추고 건축을 할 수 있는 ‘택티컬 퍼즈’와 ‘특수 마법’도 지원하여 초보자를 위한 배려도 까먹지 않은 훌륭한 게임이지! 나처럼 말이야. 하하하!
블루: 잠자는 사람 이불을 창문 밖으로 던진 것부터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
핑크: 핑크, 지금 화났어요! 게임 재미없기만 해봐요!
빙글빙글 돌려가며 편안한 숙면을 지켜내자
그린: 확실히 터치로 맵을 돌려서 탑을 옮길 수 있는 방식은 독특하군요. 탑 하나에 의지해서 적을 막을 때보다 전략적인 느낌입니다.
블루: 나중이 되면 적이 진입하는 길이 더 복잡해지거나, 돌릴 수 있는 맵이 내부와 외부 2개로 나뉘어서 조금 더 생각을 요하는군.
골드: 돈 워리! 맵을 움직일 때는 적도 움직이질 못하니, 시간을 넉넉히 잡고 돌려도 된다네.
▲ 적이 오는 방향으로 맵을 돌려서 막자!
▲ 나중에는 길도 복잡해지고, 내부와 외부를 나눠서 돌리게 된다
핑크: 이 하단에 있는 번개 모양은 뭐에요? 앗! 갑자기 맵에 눈이 내려요!
블루: 적을 얼리는 ‘특수 마법’이다. 나름 필살기 같은 마법 효과인데, 처음부터 그렇게 써버리다니. 한심하군.
골드: 하하하! 걱정말게, 정 안되면 게임을 깰 때마다 얻을 수 있는 ‘빨간 알약’을 모아 마법을 구매할 수 있다네.
그린: 이 ‘빨간 알약’을 인앱결제로 구매할 수 있다만, 그렇게까지 부족하진 않군요. 게임 내에서 얻은 것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블루: 한마디로 돈 내는 건 게임 가격 3천원 정도면 충분하다, 이건가?
골드: 그렇다네. 확실히 타워 디펜스에서 과한 인앱결제 유도는 몰입을 방해하지.
▲ '특수 마법'을 사용해서 적을 얼리는 게 가능하다
▲ 물론, 마구 남발했다가는 중요한 때 쓰지 못한다
핑크: 으으 핑크, 위기! 도와줘요 그린, 블루!
블루: 매번 틈만 나면 위기군. 그럴 땐 화면 오른편에 있는 ‘택티컬 퍼즈’로 잠시 게임을 멈추면 된다. 회전이랑 건축은 멈춘 상태에서도 가능하니, 지금 빨리 입구에 탑을 지어라.
핑크: 와! 블루 말대로 하니 진짜 막았어요.
골드: 하하하, 블루도 점차 나같이 퍼펙트한 사람이 될 날이 머지 않았다네!
블루: 그런 몹쓸 농담은 장난이라도 하는 게 아니다.
▲ 적이 너무 몰려와서 현기증이 납니다
▲ 그럴땐 시간을 멈추고, 잠시 여유를 가져보자!
잠을 자려는 외계인 vs 잠을 깨우려는 외계인
그린: 확실히 게임 분위기가 상당히 독특하군요. 외계인 꿈 속이라는 설정을 살린 겁니까?
골드: 예스! 잠을 방해하는 요소도 외계인, 탑도 외계인, 모든 게 다 외계인이라네. 심지어 뒤에 흘러나오는 배경음악도 외계 풍이지.
블루: 확실히 지을 수 있는 탑의 모습은 괴상하지만, 자신만의 고유한 특성과 공격을 보여준다는 점은 인상적이군. 거대한 입에서 대포가 나가다니, 독특한 발상이다.
핑크: 핑크는 게임에 나오는 외계인들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 특히 중앙에서 자는 주인공 외계인 배를 건들면 움찔움찔하는 게 재미있어요!
▲ 외계인의 꿈나라에 어서오세요
▲ 새로운 적이 등장하면 이렇게 정보를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골드: 그나저나 옐로우가 안 보이군. 아직도 자는 건가?
그린: 옐로우는 오늘 비번입니다. 현재 대원 개인실에서 숙면을 취하고 있죠.
골드: 노우! 아침에는 모두들 일어나야 한다네. 그래서 그런데, 이 아이스 버켓 들고 가는데 도와줄 사람 있나?
핑크: 옐로우!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