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하드코어 액션RPG `다크 소울`, PC로 8월 발매

/ 4


▲ 오는 8월 PC로 이식/발매되는 `다크 소울`

게이머들에게 지속적으로 러브콜을 받아온 콘솔용 액션RPG ‘다크 소울(Dark Souls)’ 의 PC 이식/발매 루머가 사실로 드러났다.

‘다크 소울’ PC발매에 관한 루머는 지난달 발매된 호주의 게임잡지 PC 파워플레이(PC Powerplay) 4월호에 실린 의문의 티저 광고로 시작됐다. 지난 6일 프롬소프트웨어 R&D 대표 마사노리 타케우치는 해외게임웹진 게임트레일러즈닷컴과의 인터뷰를 통해 ‘다크소울’ 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고 언급하여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같은 루머를 종식시킨 것은 독일의 게임잡지 PC 액션(PC ACTION)으로, ‘다크 소울’ PC버전의 정보 및 발매시기를 함께 공개했다. ‘다크 소울’ PC버전은 기존 요소를 그대로 유지함과 동시에 그래픽 퀄리티를 높이고,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키메라나 드래곤 등 새로운 보스 몬스터가 대거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다크 소울’ 은 오픈월드 기반으로 제작된 액션 RPG로, 국내에서는 지난해 10월 PS3, Xbox360으로 정식 발매됐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통해 각종 무기와 방어구 수집/강화할 수 있으며, 멀티 플레이를 통해 전세계 유저들과 협력 플레이 및 PvP를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죽어서 게임을 익히다’ 는 말이 나올 만큼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해 많은 게이머들을 좌절시킨 타이틀로도 유명하다.

‘다크 소울’ PC판은 오는 8월 해외에서 발매될 예정이며, 국내 정식발매 여부는 미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다크 소울 2011. 09. 22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프롬소프트웨어
게임소개
'다크 소울'은 던전을 탐험하는 긴장감, 적과 조우했을 때의 공포, 새로운 발견으로 느끼는 기쁨 등 RPG 본연의 재미와 성취감을 제공하는 게임 디자인을 추구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폐쇄적인 분위기가 감도는 다크...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