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온3] 삼각편대 앞세운 바르셀로나, AT 마드리드와 2차전 격돌

/ 4
 ▲ AT 마드리드와의 1차전에서 결승골을 기록한 리오넬 메시

한국 시각으로 1월 29일(목) 오전 5시, FC 바르셀로나(이하 바르셀로나)와 AT 마드리드(이하 아틀레티코)의 스페인 코파 델 레이 8강 2차전 경기가 진행된다.

지난 22일(목) 한 차례 자웅을 겨뤘던 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티코가 다시 만났다. 기선을 잡은 쪽은 1차전을 승리로 이끈 바르셀로나다. 리오넬 메시의 그림 같은 결승골이 경기의 승패뿐 아니라 양 팀의 분위기까지 갈라놓았다. 앞서 바르셀로나는 12일(월) 라리가 18차전에서도 아틀레티코를 꺾은 바 있다. 일주일 간격으로 두 번이나 패배한 아틀레티코로서는 흔들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바르셀로나의 거침없는 진격을 이끄는 것은 물론 리오넬 메시다. 그러나 메시와 함께 삼각편대를 이루는 루이스 수아레스와 네이마르의 활약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세 선수는 12일 아틀레티코전에서 나란히 한 골씩을 터트렸다. 특히, 입단 전후로 4개월이나 경기에 나서지 못한 수아레즈의 기량 회복이 괄목할만하다. 복귀 초반에는 잠시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았지만, 이제는 바르셀로나의 없어선 안 될 핵심 공격수로 거듭났다.

아틀레티코 또한 마리오 만주키치와 페르난도 토레스라는 특급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도 화력에선 결코 바르셀로나에 밀리지 않았다. 그러나 중원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 바르셀로나가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공격 기회를 얻었다. 결국 바르셀로나는 후반 37분 페널티킥 기회를 잡았고, 키커로 나선 메시가 득점으로 연결하며 승부를 마무리했다.

2차전에 나서는 아틀레티코는 전력을 재정비하고 다시 한 번 겨루겠다는 각오다. 이미 두 팀이 수차례 대등한 승부를 펼친 만큼 승패는 얼마든지 뒤바뀔 수 있다. 이번에는 아틀레티코가 바르셀로나를 자신들의 홈으로 끌어들이므로 상대의 컨디션을 흔들기에 안성맞춤이다.

리그에서도 바르셀로나와 순위 경쟁 중인 아틀레티코로서는 최대한 빨리 패배의 징크스를 털어내야 한다. 같은 팀에게 연달아 세 번을 패한다면 팀의 사기가 최악으로 치달을 수 있다. 과연 아틀레티코가 바르셀로나와의 승부를 원점으로 돌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리오넬 메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14시즌 메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14시즌 메시는 최고 수준의 공격수다. 정교한 드리블과 볼 컨트롤, 스피드, 빠른 반응 속도를 통한 돌파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높은 골 결정력과 슈팅 능력을 바탕으로 득점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