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메탈기어 솔리드 5: 펜텀 페인’ PS3와 PS4버전 한글화 확정

/ 4


▲ 코지마 히데오가 직접 '발표한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의 한글화 (사진출처: SCEK 컨퍼런스 영상 캡쳐)


메탈기어 솔리드의 최신작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이 한글로 출시된다.

 

SCEK 13, 진행한 온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을 한글화해 PS3 PS4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국내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국내 유통은 유니아나가 담당한다.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은 코지마 히데오가 감독과 각본, 게임 디자인, 프로듀스를 한 작품으로, 전작인 메탈기어 솔리드 5: 그라운드 제로와 마찬가지로 오픈월드 맵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메탈기어 솔리드시리즈를 통틀어 가장 넓은 오픈월드 방식의 맵에서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자유롭게 잠입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시간 경과나 날씨 변화 등을 도입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세계를 구현했다. 또한, 플레이어가 직접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는 팬텀 시거와 임무 중 수집한 물품을 저장할 수 있는 마더 베이스등의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코지마 히데오 디렉터는 한동안 메탙기어 솔리드시리즈의 한글화를 진행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작품은 전작의 만회와 SCEK 카와우치 시로 대표의 전폭적인 협력을 통해 한글화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카와우치 시로 SCEK 대표는 콘솔게임은 언어의 장벽이 없을 때 제대로 된 재미를 즐길 수 있다“SCEK는 해외 개발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많은 타이틀을 한글로 출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PS 온라인 컨퍼런스에서는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외에도 드래곤퀘스트 히어로즈: 암룡과 세계수의 성의 한글화가 발표됐다. 더불어 캡콥의 대전액션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5’ PS4 독점 발매 소식도 들을 수 있었다.













▲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 게임 스크린샷 (사진제공: 유니아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코지마프로덕션
게임소개
'메탈기어 솔리드 5: 팬텀 페인'은 잡임 액션 게임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 5번째 넘버링 타이틀이자 시리즈 25주년 기념 작품이다. 5편의 프롤로그를 담당한 '메탈기어 솔리드 5: 그라운드 제로즈'의 9년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