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한빛소프트, 헬게이트 전세계 퍼블리싱 판권 확보

한빛소프트는 남코반다이게임즈아메리카와 계약 체결을 통해 액션 RPG `헬게이트(http://hg.hanbiton.com)`의 북미, 유럽, 일본 지역의 퍼블리싱 판권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빛소프트는 `헬게이트`의 전세계 퍼블리싱 판권을 보유하게 됨에 따라 2010년부터는 이미 계약이 체결된 중국과 대만, 동남아 8개국은 물론, 북미와 유럽, 일본의 `헬게이트` 서비스를 차근차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빛소프트 김기영 대표는 “재미있는 게임을 원하는 전세계의 모든 유저에게 서비스를 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공감대 하에서 이런 결정을 내려 준 남코반다이게임즈아메리카에게 감사한다”며 “최근 국내에서 헬게이트의 신규 버전이 반응이 좋아 예정대로 올해부터 헬게이트: 도쿄를 선두로 해외 서비스도 적극적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하루 빨리 국내 개발진들에 의해 재 탄생한 헬게이트를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헬게이트`는 지난 2007년 10월 북미와 유럽지역에서 패키지 판매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나 이후 플래그십 스튜디오가 경영난에 처하면서 사실상 문을 닫게 되어 어쩔 수 없이 해당 지역의 서비스가 중단되어 왔다.

반면 한국의 경우 `헬게이트`의 판권을 가진 한빛소프트를 인수한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우수한 개발진들을 투입해 지속적으로 개발과 수정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현재는 부분유료화로 과금 방식을 바꾸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동시접속자와 신규유저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부활을 알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북미와 유럽 팬들이 수시로 한빛소프트와 남코반다이게임즈아메리카에게 중단된 서비스의 재개를 요청해왔으며, 무엇보다도 게임을 즐기기를 원하는 유저들의 희망을 실현시켜야겠다는 양사의 의지가 이번 계약체결의 가장 주요한 동기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헬게이트 0. 01. 01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헬게이트: 레저렉션`은 기존 개발사 플래그쉽 스튜디오가 아닌 한빛소프트에서 직접 개발한 게임으로, 시스템과 컨텐츠, 유저 편의 기능을 대거 변경하여 헬게이트 기존 버전의 문제를 수정한 게임이다.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