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날카로운 반격, 김도우 조중혁 잡고 스타리그 결승전 1세트 승

/ 4

▲ 결승전 1세트를 잡아낸 김도우

6월 20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스베누 스타 2 스타리그 결승전 1세트에서 김도우가 날카로운 공격을 앞세워 조중혁을 잡아냈다.

회전목마에서 열린 첫 세트에서 김도우는 빠른 정찰 후 본인의 앞마당 입구 양쪽에 수정탑과 인공제어소를 지으며 상대의 빠른 찌르기를 미리 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비어 있는 9시에 탐사정을 보내 상대의 동선을 미리 체크하려는 모습까지 보였다.

실제로 조중혁은 날카로운 찌르기로 재미를 보고자 했다. 사신 정찰로 상대 위치를 확인한 조중혁은 해병과 땅거미 지뢰를 동원한 공격에 나섰다. 초반 분위기는 좋았다. 김도우가 앞마당 입구에 관문과 수정탑을 배치하며 공격에 미리 대비했으나 빠르게 수정탑을 뚫고 들어가 상대 수비 라인을 무력화시켰기 때문이다. 여기에 의료선 드랍을 동원해 상대 본진까지 치고 들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후 김도우의 반격이 매서웠다. 조중혁의 공격을 모두 막아낸 김도우는 점멸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추적자와 광전사, 모선핵을 동원해 테란의 앞마당 멀티를 치고 들어갔다. 빠르게 벙커를 파괴하며 상대 수비라인을 무력화시킨 김도우는 마지막 한방에 상대 멀티와 본진을 동시에 점령했다. 날카로운 반격을 바탕으로 김도우는 조중혁을 상대로 첫 승을 거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3부작 중 두 번째 타이틀인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은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이후의 시나리오를 다룬다.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가 레이너와 맹스크를 중심으로 한 테...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