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COHO, QR코드 통해 스마트폰으로 게임정보 전달

/ 1

윈디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실시간 전략게임(RTS)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온라인(이하 COHO)`이 게임업계 최초로 QR코드를 도입하고, 게임에 대한 정보를 휴대폰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QR코드는 빠른 응답이라는 뜻의 퀵 리스폰스 코드(Quick Response Code)를 약자로 하는 2차원 바코드로, 이미 일본에서는 스마트폰 뿐 아니라 기존 피처폰에서도 지원되어 모바일 웹의 대중화에 한 몫을 하고 있다.

`COHO`는 빠르게 성장하는 스마트폰 시장에 맞춰 게임의 정보를 글과 그림뿐 아니라 영상으로도 제공하는 모바일 웹 개발을 완료 했으며, QR코드를 이용해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COHO’의 QR코드는 공식 웹사이트뿐 아니라 각종 포스터 및 이미지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5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정식 서비스 된다.

`COHO`의 QR코드는 아이폰을 비롯한 옴니아2, 안드로이드 등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저는QR코드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쉽고 빠르게 모바일 웹으로 이동하여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게 됐다.

윈디소프트 웹 개발팀 안성민 팀장은 “발 빠르게 변화하는 IT트랜드에 맞춰 모바일 웹을 이용한 게임 정보 전달이라는 새로운 변화를 도모했다”며, “향후에는 윈디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의 정보를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IT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계속 도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윈디소프트 김경철 이사는 "COHO는 그 동안 게임이 접하기 어렵다는 유저들의 평을 듣고 다양한 각도에서 게임의 정보를 보다 손쉽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COHO는 유저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COHO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차세대 RTS `COHO`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coho.windyzone.com) 및 ‘COHO’ 모바일 웹(http://m.coho.windyzon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렐릭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온라인'은 동명의 패키지 게임을 온라인화 한 게임이다. 세계 2차 대전의 전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개별 유닛에게 세분화되고 다양한 명령을 내려 소수의 부대를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