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라임 오딧세이, 여성 이용자에 ‘폭발적 반응’

/ 1

fs110617_limedo.jpg

시리우스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JCE가 퍼블리싱하는 ‘3D 캐주얼 판타지 MMORPG’ `라임 오딧세이`가 차별화된 생활형 콘텐츠로 여성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하캉’의 신규 일러스트가 공개된 이후, `라임 오딧세이` 홈페이지에서 여성 이용자들의 활동이 크게 늘어났다. 액션과 전투만을 강조한 기존 MMORPG와 확연히 대조되는 `라임 오딧세이`만의 아기자기한 ‘생활형 콘텐츠’가 여성 이용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이다.

기본적인 전투직업 외 △금속 제품의 장인 ‘대장장이’ △한 땀 한 땀 손바느질의 달인 ‘재봉사’ △감동의 맛을 선사할 식 재료의 마법사 ‘요리사’ 등의 아기자기한 ‘생활 직업’과 이에 따르는 풍부한 ‘생활형 콘텐츠’는 `라임 오딧세이`만의 특징이다. 농장, 하우징, 길드 시스템과 함께 새롭게 선보일 ‘결혼 및 가족 시스템’ 또한 생활형 콘텐츠와 어우러져 향후 이용자간 활발한 커뮤니티 형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임 오딧세이`의 동화 같은 평화롭고 따뜻한 분위기는 여성 이용자의 감성적인 측면까지 충족시키고 있다. 전설의 보물 ‘라임’을 찾아 나서는 모험담을 담은 `라임 오딧세이`는 `영웅전설6`, `성검전설`으로 유명한 일본 일러스트레이터 ‘하캉’이 원화를 맡았고, `파이널판타지5`, `크로노 트리거`로 유명한 일본 게임음악의 명인 ‘미쓰다 야스노리’가 게임 OST에 참여해 ‘따뜻하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고 있다.

장지웅 JCE 사업본부장은 “여성 이용자 비율이 40%를 육박했던 파이널 테스트 결과가 말해주듯, `라임 오딧세이`는 액션과 전투로 대표되는 MMORPG사이에서 라이트한 성향의 여성 유저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며, “올 하반기 서비스를 앞두고 여성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라임 오딧세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lime.joycit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싸이칸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라임 오딧세이'는 일본 일러스트레이터 '하캉'의 원화를 바탕으로 한 밝고 쾌활한 그래픽과 통쾌한 액션을 내세운 MMORPG다. 아기자기한 생활형 콘텐츠와 전투 직업과 다른 생활 직업을 도입하여 다양하게 즐길 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