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프리스타일 풋볼, 29일 승부차기 업데이트 실시

/ 1

fs110627_fffsf.jpg

JCE는 29일부터 축구게임 `프리스타일 풋볼`에  ‘승부차기 기능’을 추가한다.

`프리스타일 풋볼` ‘승부차기 모드’는 무승부로 경기가 종료되는 경우 적용되는 콘텐츠. 무승부 후, 경기에 참가한 팀원들의 투표에 따라 과반수 이상의 찬성표를 얻으면 승부차기 모드가 자동으로 시작된다.

`프리스타일 풋볼` 승부차기 모드의 핵심 재미는 인공지능(AI) 골키퍼 대신 게이머 중 한 명이 직접 GK(골키퍼)로 나서는 것. 단순하게 좌우 방향 입력이 전부인 다른 축구게임의 ‘승부차기 모드’와 달리 `프리스타일 풋볼`에서는 키커의 △킥 세기 △킥 기술(순방향/꺾어차기) △슈팅 타이밍 등과 골키퍼의 △스피드 △순간 판단 능력 등이 감안되어 골인 여부가 결정된다. 실제 축구 경기에서 짜릿한 승부차기를 보는 듯한 고도의 심리전이 벌어지는 것이다.

JCE는 아마추어, 프로3부, 챔피언스 리그를 막론하고 `프리스타일 풋볼` 이용자들이 승패가 결정되는 화끈한 승부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는 점을 착안해 ‘승부차기 모드’ 개발에 큰 공을 들여왔다.

장지웅 JCE 사업본부장은 “’승부차기 모드’는 `프리스타일 풋볼` 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콘텐츠인 만큼, 유저들의 반응도 뜨거울 것이다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승부차기 모드’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JCE는 ‘승부차기 모드’ 도입과 함께 ‘수비수 캐릭터’를 소유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29일부터 조이시티 사용자가 이용하는 채널에 따라 5,000캐시 또는 스폰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프리스타일 풋볼` ‘승부차기 모드’는 오는 29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http://fsf.joycity.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조이시티
게임소개
'프리스타일 풋볼'은 축구를 소재로 만든 게임으로, '프리스타일'의 첫 후속작이다. 1명의 유저가 1개의 캐릭터를 조작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유저간 협동과 경쟁을 강조했다. '프리스타일 풋볼'은 전문 선수들이 뛰는...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