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스페셜포스2 모바일 버전, 언리얼엔진3로 제작된다

/ 4


에픽게임스는 FPS 개발명가 드래곤플라이의 대표 게임인 스페셜포스2의 모바일 버전 개발에 언리얼 엔진 3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월 11일 공개서비스에 돌입하자마자 단숨에 FPS 장르 2위에 오른 스페셜포스2는 이후 두 차례의 굵직한 업데이트와 아마추어와 프로를 아우르는 대규모 e스포츠리그인 ‘슈퍼리그’의 진행을 통해 한달 반 가량이 지난 현재 인기순위 Top 10을 안정적으로 지키고 있다.

이번에 개발에 들어가는 스페셜포스2 모바일은 PC용 스페셜포스2와의 연동 등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다만 언리얼 엔진 3를 이용하는 만큼 기존 모바일 게임을 뛰어넘는 그래픽의 FPS 게임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 게임사업부문 김범훈 실장은 “언리얼 엔진 3를 이용한 뛰어난 그래픽으로 전투의 생생함을 더욱 극대화시킨 것이 스페셜포스2의 인기 비결”이라면서, “스페셜포스2 모바일도 언리얼 엔진 3로 개발되는 만큼 최고의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무장해 모바일 최고의 게임을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형만한 아우 없다’라는 말은 스페셜포스2에는 성립되지 않는 것 같다” 며, “이미 언리얼 엔진 3를 이용해 수준 높은 게임을 만들어 낸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스페셜포스2 모바일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며, 그럴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 2'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FPS '스페셜포스'의 차기작이다. 언리얼 엔진 3를 통한 그래픽 퀄리티 강화,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섬세하게 묘사된 캐릭터의 표정 모델링은 물론...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