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파이널 판타지 영식, 28일 국내 정발

/ 1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크리스털을 둘러싼 전쟁에 투입된 젊은 전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RPG ‘파이널 판타지: 영식(FINAL FANTASY TYPE-0)’ 를 PSP용으로 오는 10월 28일(금) 국내 정식 발매한다.

‘파이널 판타지: 영식` 은 당초 ‘파이널 판타지 13`과 같은 ‘Fabula Nova Crystallis’이라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을 시작한 작품으로, ‘파이널 판타지 아기토 13` 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되었다. 그 후 휴대용 게임의 톱클래스의 퀄리티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한 결과, 전투물로서 세계관이나 인프라, 멀티 플레이가 특징인 게임플레이 등 ‘‘파이널 판타지 13` 과는 다른 방향으로 큰 진화를 이룬 작품으로 완성되었다. 타이틀명은 바뀌었지만 ‘파이널 판타지 13`와 같은 ‘Fabula Nova Crystallis’의 신화가 바탕인 것은 그대로이며, 장대한 서사와 ‘전투물’로서 독특한 감각을 맛볼 수 있는 대작이다.

‘파이널 판타지: 영식` 의 세계에는 4개의 국가가 존재하며 크리스털은 각국의 힘과 에너지원이며, 자국의 크리스털을 ‘펠리시티움’이라는 마법학교에 두어 보호하게 한다. 본작에서 유저가 플레이할 수 있는 주인공 캐릭터는 총 12명으로, 모두 ‘마법학교 펠리시티움’의 클래스 제로(Class Zero)의 학생이며 Agito(구세주) 후보생이다. 12명의 주인공 외에 2명의 캐릭터가 등장하여 그들과 함께 동료로서 싸우게 된다.

일본어 버전으로 출시되는 ‘파이널 판타지: 영식` 는 14명의 플레이 캐릭터 각각의 이야기를 비중 있게 다뤄 ‘모두가 주인공’인 이야기로 방대한 볼륨을 자랑한다. UMD 2장으로 구성된 ‘파이널 판타지: 영식` 의 국내 출시가격은 84,800원이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PlayStation® 공식 웹사이트 (www.PlayStation.co.kr)를 방문하면 된다.


▲ `파이널 판타지 영식`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파이널 판타지 영식'은 '파이널 판타지 13 아기토'로 알려졌던 타이틀로, 'Fabula Nova Crystalli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된 작품이다. 4개 국가의 힘과 에너지원인 '크리스탈'을 둘러싼 이...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