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솔로 탈출의 구원투수 `클럽 엠스타`, 외롭다면 도전!

/ 3

▲ 커플매칭 시스템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클럽 엠스타` (사진 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가 커플매칭 시스템 도입 후에 신규 가입자 수가 4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커플매칭 시스템은 게임 내 이성친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남녀 일대일 매칭시스템으로 지난 4월 처음 게임 내에 도입됐다.

넷마블은 "커플매칭 시스템 도입 이후 게임 내 20~30대 여성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나 현재 전체 이용자 중 70%를 넘었고, 이 영향으로 게임 내 커플수도 30만쌍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최근 연애의 기술이란 동영상에도 `클럽 엠스타`를 소재로 한 연애기법이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동영상은 네티즌 사이에서 연애의 신으로 불리는 연애컨설턴트 송창민씨가 이성간의 다양한 연애기술을 강연한 것으로 조회수만 50만건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3일 공개된 연애의 기술에서는 `클럽 엠스타`에서 캐릭터를 꾸며 상대에게 호감을 얻는 법, 이성에게만 통하는 닉네임, 오프라인 정기모임 활용 등 게임 내에서 이성을 만나 함께 게임을 즐기고 플레이 실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넷마블은 이 같은 여세를 몰아 현재 클럽 엠스타 ‘백만 커플 생성 프로젝트’를 실시 중이다. 오는 6월 28일까지 커플 레벨 4레벨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 내 포인트 및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커플매칭 시스템을 통해 남녀 비율이 4대6으로 자연스럽게 형성돼 게임 내 커플 성사율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올 여름 클럽 엠스타에서 좋은 친구와 인연을 만나 즐거운 추억도 만들며 게임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클럽 엠스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mstar.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누리엔소프트웨어
게임소개
'클럽 엠스타'는 언리얼 엔진 3으로 개발된 리듬 액션 게임이다. 엔진의 성능을 활용하여 정교하고 사실적인 캐릭터를 표현했다. 10대 유저를 대상으로 개발된 기존 댄스 게임과 달리 '클럽 엠스타'는 20대 이상 ... 자세히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