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3D로 돌아온 'KOF14' 시라누이 마이, 영상으로 보자

/ 1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4' 12번째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14일(목) 최고의 격투가를 가리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4(이하 KOF 14)’ 12번째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었다. 영상에는 92년 ‘아랑전설 2’부터 뭇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미모의 여성 닌자 ‘시라누이 마이’와 함께 이번 작품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브라질 닌자 ‘반데라스 핫토리’가 등장했다.

먼저 ‘시라누이 마이’는 트레이드 마크인 깊게 파인 붉은 의상으로 여전한 매력을 선보였다. 여기에 종횡무진 날아다니는 경쾌한 몸놀림과 부채를 휘두르고 불을 다루는 기존 전투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마이’와 싸우는 브라질 출신의 ‘반데라스 핫토리’는 남미에서는 생소한 ‘닌자’다. 영상 속에서 ‘반데라스’는 진짜 닌자인 ‘마이’에게 이상한 일본어로 선생님이 되어달라는 요구를 하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는 통나무와 자신의 몸을 맞바꿔 공격을 피하는 닌자 특유의 기술과 강력한 체술을 구사하는 무시할 수 없는 캐릭터다.

정식 넘버링 타이틀 중 처음으로 3D 제작 중인 ‘KOF 14’는 최초 공개 당시 팬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완성도로 혹평을 받았다. 이후 계속해서 그래픽을 개선해 2D 시리즈 특유의 타격감을 살리는 등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3D 모션이 어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 트레일러 속 '마이'와 '반데라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SNK
게임소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4’는 SNK의 대전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 최신작이다. 시리즈 대대로 2D 그래픽이었던 전작들과 달리, 이번에는 3D 그래픽을 채택한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시각적인...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