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1.05패치, 지옥문 장치 열쇠수집 필수노하우! 네팔렘 쌓기

/ 1

 

디아블로3의 1.05패치로 첫 등장한 '지옥문 장치'는 더욱 강화된 보스 몬스터(우버 몬스터)들을 사냥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다. 뿐만 아니라 보상으로 강력한 전설 아이템인 '지옥불 반지'도 얻을 수 있어 디아블로3의 유저들이 많은 기대를 보이고 있다.

 

지옥문 장치는 우버 몬스터에게 갈 수 있는 길을 열기 위한 아이템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파괴의 열쇠', '증오의 열쇠', '공포의 열쇠', '도안: 지옥문 장치' 네 종류의 재료가 필요하다. 각 재료들은 액트별로 한 마리씩 있는 열쇠지기들을 사냥해 구할 수 있다.

 

열쇠지기들은 괴물 강화 1단계 이상부터 정해진 지역에 무조건 등장하지만, 열쇠는 캐릭터가 네팔렘의 용맹 5단계인 상태에서만 확률적으로 드랍한다. 때문에 반드시 네팔렘 버프를 먼저 쌓고 난 뒤 열쇠지기를 잡아야 한다.

 

1막, 열쇠지기 오데그

1막 열쇠지기를 처치할 때는 퀘스트를 <포로가 된 천사> 이후로 설정하고 게임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레오릭의 저택과 썩어가는 숲, 버림받은 자의 묘지가 네팔렘 버프를 쌓는 데 유리하기 때문이다.

 

썩어가는 숲에는 던전 두 곳이 생성되는데 각 던전마다 한 무리씩 정예가 무조건 있다. 또 던전 주위에 정예까 있을 확률도 높아 2~3단계 정도를 빠르게 쌓을 수 있다.

 

순간이동진 레오릭의 저택으로 이동해 지하가 아닌 저택 내부를 통해 정문으로 나가면, 건물 내부에서 높은 확률로 정예 한 무리를 만날 수 있고, 정문 앞에서는 한 무리의 정예를 무조건 만날 수 있다.

 

위 두 곳에서 정예를 만나지 못했다면 버림받은 자의 묘지로 이동해서 모자란 나머지를 쌓는다. 버림받은 자의 묘지에선 순간이동진 근처에 확률적으로 정예를 만날 수 있고, 각 묘실 안에서 정예를 만날 수 있다.

 

네팔렘의 용맹 버프를 5단계까지 쌓았으면 고난의 벌판으로 이동해 열쇠지기 오데그를 찾아 사냥하면 된다. 고난의 벌판에도 정예 몬스터들이 있어 앞선 지역에서 네팔렘을 다 채우지 않고 이곳에서 채워도 되지만, 네팔렘을 모두 채우기 전에 오데그를 만나면 골치아플 수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1막의 열쇠지기 오데그

 

2막, 열쇠지기 소카르

2막에서 가장 빠르게 네팔렘을 쌓을 수 있는 곳은 칼데움 하수도, 알카르누스, 검은 협곡 광산이다. 퀘스트는 <모래속의 피> 이후를 선택한다.

 

칼데움 하수도는 정예까 1~2마리 등장하는데 맵이 작아 빠르게 네팔렘을 쌓을 수 있다.

 

순간이동진 '알카르누스 가는 길'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해 알카르누스로 들어가면 1~2마리의 정예를 만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맵이 작아 정예를 찾기 쉽다.

 

모자란 네팔렘은 검은 협곡 광산에서 쌓는데, 시계방향이나 반시계방향으로 돌아다니면 정예를 1~2무리 만날 수 있다.

 

2막의 열쇠지기 소카르는 달구르 오아시스에서 나오는데 맵의 후반부보다는 전반부에 자주 등장하므로 순간이동진 '오아시스로 가는 길'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 2막의 열쇠지기 소카르

 

3막, 열쇠지기 자리스

3막에서는 코르시크 교각과 라키스 횡단로에서 네팔렘을 모으는 것이 빠르다. 퀘스트는 <죄악의 심장부>로 설정한다.

 

순간이동진에서 코르시크 교각으로 간 뒤 학살의 벌판에서 정예 몬스터들을 사냥해 네팔렘을 모은다. 학살의 벌판은 큰 필드형 맵이지만 정예의 출현빈도가 높아 다른 곳보다 빠르게 네팔렘을 모을 수 있다.

 

학살의 벌판에서 네팔렘을 모두 채우지 못했다면 이후 지역인 라키스 횡단로나 성채 3층 등에서 네팔렘을 마저 쌓을 수 있다.

 

3막의 열쇠지기 자리스는 돌보루에 등장하는데, 돌보루는 일방형 구조라 순간이동진부터 쭉 진행하면 헤맬 일 없이 열쇠지기를 만날 수 있다.

 

 3막의 열쇠지기 자리스

 

4막, 열쇠지기 네카라트

4막은 퀘스트를 <대악마 - 수정회랑으로 들어가기>를 선택한다. 네팔렘은 희망의 정원에서 쌓는 것이 빠르다. 희망의 정원 1층과 2층에서 네팔렘을 5단계까지 쌓을 수 있다.

 

희망의 정원에서 네팔렘을 모두 채우지 못했더라도 은빛 탑에서 2단계 정도는 쌓을 수 있으니 적절히 조절해서 사냥해도 된다.

 

4막의 열쇠지기 네카라트는 은빛 탑 1층에 등장하는데, 은빛 탑 1층은 순간이동진에서 수정 주랑으로 이동해 '은빛 탑으로 통하는 관문'을 지나면 갈 수 있다.

 

4막의 열쇠지기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지옥문 장치의 도안은 한 번 대장장이에게 습득시키면 다시 얻을 필요가 없어 가능하다면 다른 재료들보다 미리 구해놓는 것이 이후 편해질 수 있다.

 

 4막의 열쇠지기 네카라트

 

☞ 관련 기사

▶ 디아블로3 1.05 패치, 매찬을 300% 이상 올리는 괴물 강화 설정 방법은?

▶ 디아블로3 1.05패치, 지옥불 반지 제작 재료 지옥 열쇠 100% 획득할 수 있는 방법!

▶ 디아블로3 1.05패치 필수지식! 지옥불 반지 위한 지옥문 장치 제작과 사용법

▶ 디아블로3 1.05패치, 도전하는 자가 얻으리라 매찬과 골찬 250% 증가 비결!

▶ 디아블로3 1.05패치 이것만 알면 남들보다 빠르게 지옥문 장치 완성!

▶ 디아블로3 1.05패치, 최초의 63레벨 전설급 반지 '불지옥 반지' 획득법 공개


: 게임메카(dia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남윤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