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제 2의 그리핀 찾는다, 롤 챌린저스 서머 예선 참가 모집

▲ 리그 오브 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4월 17일,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을 공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하위 리그로, 총 상금은 6,000만 원이다. 매년 스프링, 서머 2개 정규 리그가 열리며, 예선전 및 승강전을 통해 아마추어 팀을 선발한다.

서머 예선전은 4월 30일까지 아프리카TV를 통해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만 17세 이상 본인 명의 계정을 보유한 5인 이상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예선전은 5월 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신도림 나이스게임TV PC방에서 열리며, 조별 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된 2팀이 챌린저스 승강전에 진출한다.

예선전을 통과한 2팀은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정규 리그 하위 두 팀 '아수라', '위너스'와 승강전을 펼치게 된다. 승강전은 5월 9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대진은 챌린저스 7위 아수라가 예선전 통과팀 중 한 팀을 지명하고, 8위 위너스가 나머지 한 팀과 경기를 진행하며, 각 경기 승리팀이 리그 오브 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에 출전한다.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아프리카TV(바로가기)와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된다.

지난 해 리그 오브 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에서 LCK에 합류한 '그리핀'이 2회 연속 결승전에 올랐으며, 올해 처음으로 LCK 무대에 오른 챌린저스 출신 담원 게이밍과 샌드박스 게이밍도 LCK 4, 5위에 오른 바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