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국가대표 탑 라이너, 아프리카TV '기인' 김기인과 3년 계약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08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2,901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아프리카 프릭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프로게임단, 아프리카 프릭스는 7일 '리그 오브 레전드' 팀 탑 라이너 '기인' 김기인과 3년 재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지난 2년 간 김기인이 보여준 진지하고 성실한 태도와 철저한 프로마인드, 끝없이 성장하는 기량을 높이 사며 업계 최고 수준 대우로 다년 계약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김기인은 2017년 7월 에버8 위너스(현 위너스)에서 데뷔했으며 같은 해 12월 아프리카 프릭스 '리그 오브 레전드' 팀에 합류했다. 합류 즉시 팀을 대표하는 탑 라이너로서 2018년 LCK 스프링 시즌 준우승, 2018 롤드컵 8강 진출을 견인했다. 또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아프리카 프릭스 단장을 겸임하고 있는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는 김기인에 대해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사업 비전을 함께 공유할 선수"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프로게이머 이상의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기인은 "프로게이머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팬, 코치진, 사무국, 부모님께 감사를 표한다"며 "특히 뜻깊은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정찬용 단장님, 최연성 총감독님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내년에는 롤드컵 우승을 포함해 아프리카 프릭스와 함께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김기인과의 재계약을 시작으로 2020 시즌 재도약하기 위한 움직임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