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T1, 릴레이 스트리밍으로 코로나 예방 지원 3,400만 원 기부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9,6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0,868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T1 소소고 프로게이머 및 크리에이터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릴레이 기부 스트리밍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T1)

T1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이하 T1) 소속 프로게이머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릴레이 기부 스트리밍에 동참했다.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은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으며 모금된 3,400만원을 국제적십자사연맹 및 중국사회복지기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12일 T1이 릴레이 기부 스트리밍을 발표한 이후 다양한 종목의 소속 선수들과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MK레오’ 선수, ‘세준’ 포켓몬 선수, 하스스톤의 ‘오렌지’, ‘서렌더’ 김정수 선수, FPS 콘텐츠 크리에이터 ‘셀리’와 ‘주안코리아,’ 피파 온라인4 ‘정민’ 김정민 선수, 스타크래프트의 전설 임요환을 비롯한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선수들이 함께했다. 

T1의 조 마쉬 CEO는 “최근에 코로나19가 중국과 한국을 넘어 유럽, 북미, 전세계에 T1팬들과 선수들이 사는 곳으로 퍼지고 있다. 이번 릴레이 스트리밍을 통해 T1 소속 선수단 및 크리에이터들이 하나로 뭉쳐 코로나19의 피해 국가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T1의 김원철 COO는 “T1의 선수들이 함께 코로나19 확산 예방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고민했다. 이번 릴레이 스트리밍에 선수들과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팬들도 같이 만들어갈 수 있어서 더욱더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스트리밍 중에 수 많은 팬들이 기부에 동참하였으며 이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선수 및 크리에이터들도 개인적으로 기부하겠다고 발표했다. 

한편,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코로나19 지원을 위해 지난 5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 사랑의 열매에 성금 3천만원을 전달한 바가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