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야인 체험기. 든든한 후방의 지원자

/ 1

[아키에이지 > 메카리포트]

야인은 생존력의 의지, 파티원들의 능력치 향상을 책임질 낭만, 원거리 물리데미지의 야성 3가지의 능력을 사용합니다.

파티플레이 시에는 낭만의 스킬로 아군의 능력치를 향상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지를 통해 동료들을 마법피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사용하는 든든한 후방 지원 캐릭터입니다.

또한 활을 이용한 공격 스킬을 보유한 야성 능력을 보유하여, 혼자 사냥을 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사냥시 플레이방식

야성능력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 주가 되는 야인은, 적과의 거리를 유지한 상태로 전투를 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야인의 주요 데미지 스킬은 야성이다

레벨10 전후부터는 낭만의 연계효과를 통해 효율적인 원거리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즉시시전 메즈 스킬인 매혹의 노래와 칼의 화음의 연계효과는 적에게 잠시간의 혼란을 주기 때문에, 거리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혼란 상태는 공격을 당해도 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혼란 상태의 적은 공격을 받아도 상태해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때 야성의 공격 스킬들과 의지의 활력탄환을 통해 사냥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 공격 스킬들이 원거리 기술에 특화되어 있다

 

 

야인의 파티플레이

야인은 버프형 스킬인 낭만을 이용해 파티에서 아군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활기찬 광시곡의 경우 아군의 공격력을 18%까지 올려줘, 적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의지 스킬인 보호의 날개를 통해 주변 아군에게 들어오는 마법 데미지를 흡수 가능하기 때문에, 파티원의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낭만의 버프기를 활용해 든든한 후방지원의 핵심이 되자

단 낭만의 버프형 스킬들은 시전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스킬 입니다. 즉 다른 스킬을 쓰는 즉시 버프가 끝이 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연주는 계속 되어야 한다

 

 

마치며...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야인은 아군의 생명력과 공격력을 함께 올려주는 버프형 스킬과 야성이라는 공격 능력까지 겸비한 하이브리드형 캐릭터입니다.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역할 변환도 용이해 다재다능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움이 남는다면 버프형 능력이 낭만 하나뿐 이다보니,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적게 느껴졌다는 것 입니다. 좀 더 다양하게 쓰여지고 싶은 야인유저로서, 다음 4차 CBT때는 보다 다양한 스킬들의 추가로 상황에 맞게 지원하는 맛깔 나는 야인을 플레이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게임메카 박지훈 기자(박덕자씨, pugaga2@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