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암살자 체험기. 소리없이 다가와 적을 물리친다

/ 1
제목 없음

 

`암살자` 적에게 은밀히 접근해 적을 물리친다.

`암살자`는 그 이름처럼 직업명을 살린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에게 몰래 접근하는 기술이 존재하고 인술과 같은 마법을 사용하여 적의 움직임을 봉쇄합니다. 그리고 도망가는 적을 활로 쓰러트리는 `암살자`가 가진 특성은 이렇습니다.

활을 주무기로 한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야성
강력한 마법과 약화능력을 구사하는 죽음
암습과 상태이상을 일으키는 사명

암살자는 이 3가지 특성의 기술을 이용해 적을 꼼짝 못하게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직업입니다.

 

 

 

많은 행동 방해 기술을 가진 암살자

암살자는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기술을 많이 갖고 있어 이를 이용해 적을 쉽게 물리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죽음 특성
죽음의 속박 : 공격 & 이동 속도 감소
지옥의 창 : 일정 시간 적의 움직임 봉쇄
염력 : 대상을 마음대로 움직임

야성 특성
충격화살 : 적을 뒤로 밀면서 기절효과
발묶음 : 일정 시간 동안 이동불가효과

사명 특성
어둠의 일격, 목덜미 치기 : 넘어트리기
덮치기 : 기절효과

 

 

 

암살자의 전투방법

암살자는 사명특성의 `은신`이라는 기술 활용도에 따라 공격스타일이 바뀌게 됩니다.

기본적 전투는 야성의 기술을 사용하여 적을 원거리에서부터 공격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가까이 오는 적을 행동방해 기술들을 사용하여 캐릭터에게 근접하는 것을 최대한 늦추고, 만약 근접했다면 사명의 기술로 마무리하는 전투방법이 암살자의 기본 전투방식입니다.


▲ 원거리로 적을 끌어드린 후

 
▲ 사명의 근접 공격으로 마무리

하지만`은신`을 사용한 전투스타일은 이와 조금 다릅니다. 이러한 방식은 `은신`을 사용해 적에게 몰래 접근하고, `어둠의 일격`으로 적을 넘어트리며 전투를 시작하게 됩니다. 다만, 붙어서 전투해야 하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인 야성특성을 활용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암살자의 플레이 시 주의할 점

이러한 근접 전투를 하는데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살기`입니다. 살기는 활력게이지 아래 버프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특정 스킬이나 일정 공격시 누적됩니다. 만약 누적량을 신경 안 쓰고 `아물지 않는 상처`나 `어둠의 일격`을 사용한다면 대미지가 `1`이 나오는 현상을 목격하게 되니, 살기를 잘 확인하여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살기 외에도 주의할 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은신`입니다. `은신`을 사용하면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이름이 노출되기 때문에 적에게 노출된 채 천천히 다가가는 상황이 되어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신을 사용하는 것보다 덮치기나 야성 기술을 사용해 먼저 공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암살자 플레이를 마치며...

이렇듯 강력한 암살자지만 3차 cbt 에서 암살자의 특성 중 몇 개의 기술들이 문제점이 있어 그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첫 번째는 바로 `은신`입니다. pvp시 은신을 하면 이름이 보인다는 결점이 있어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두 번째, 사명특성의 `살기`입니다. `살기`는 지속시간이 너무 짧고 누적 속도가 느린것이 흠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염력`을 들 수 있습니다. 스킬 자체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버그로 인해 낙하 대미지가 없어지게 되어 염력을 사용하는 매리트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높은 곳에서 염력을 사용해 추락 대미지를  주는 전법을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몇 가지 문제점만 개선되다면 암살자는 pvp나 몬스터에게 더욱 강한 면모를 보이게 될 것입니다.

 

글: 게임메카 허영수 기자 (archeage@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