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키에이지, 남보다 빠른 무역의 필수 지식! 대중교통 노선도

/ 1
 
▲ 아키에이지의 순환 마차와 비행선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에는 다양한 '탈것'들이 있다. 말이나 타레와 같은 생물형 탈것이나 날틀, 쾌속정, 범선 같은 제작형 탈것 등 수 많은 탈것이 존재한다. 일반적인 MMORPG에서 이런 탈것들의 비중은 그리 크지 않지만, 아키에이지에서는 '무역'이란 컨텐츠가 이런 탈것들의 비중을 매우 크게 새겨주고 있다.

무역을 할 때 유저는 무역품이 담긴 등짐을 메고 무역품을 구매해주는 델피나드의 별 상인이 있는 곳까지 이동해야 하는데, 등짐을 지면 이동속도가 대폭 감소하고 '아련한 공간의 기억(귀환)'이나 '공간 이동서'도 이용할 수 없어 이동에 큰 불편을 겪는다. 이런 점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등짐을 수월하게 나를 수 있는 무역선을 선호한다.

▲ 등짐을 매면 이동 속도가 대폭 감소하기 때문에 이동 수단을 잘 활용해야 한다

하지만 초보 유저들은 무역선의 건조에 소모되는 재료들을 마련하기가 마땅치 않고, 그나마 퀘스트를 통해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당나귀를 타더라도 만족할만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아키에이지에는 이런 유저들을 위해 순환 마차와 비행선이라는 무료 대중교통 수단이 운행되고 있다.

순환 마차는 육로로, 비행선은 공중으로 이동한다는 차이점이 있지만, 둘 다 정해진 구간을 일정하게 왕복한다는 점은 같다. 비행선은 주로 한 번에 긴 거리를 이동하고, 순환 마차는 구간에 따라 다르지만 비교적 짧은 거리를 이동한다.

▲ 순환마차는 정해진 육로를 따라 왕복한다

순환마차는 필드 곳곳에 있는 정류장을 '버스'처럼 일정하게 돌아다니는 교통수단이다. 위치에 따라 두 곳의 정류장을 왕복하는 순환마차도 있고, 여러 곳의 정류장을 거치며 왕복하는 것도 있다. 순환마차는 가까이 왔을 때 간단하게 점프로 올라타면 이용할 수 있다. 대신 다른 캐릭터나 튀어나온 지형물에 밀려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순환마차는 구간마다 한대씩만 다니기 때문에 긴 구간을 왕복하는 순환마차는 배차간격이 길어 한 번 놓치면 매우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특히 순환마차 정류장마다 관리인이 서있기는 하지만, 아무 기능도 없고 현재 이동중인 순환마차의 위치를 알 방법 또한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순환마차 시간을 놓치면 20여분 이상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비행선은 공중을 이동하는 대중교통으로, 서대륙(누이아)에 두 대, 동대륙(하리하라)에 한 대가 있다. 역할은 순환마차와 비슷하지만, 공중을 이동하며 더 긴 거리를 이동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비행선의 정류장은 공중을 이동하는 비행선이 접근하기 용이하도록 높은 탑 형태로 되어있다. 배차간격은 마차보다 긴 거리를 이동하는 비행선이지만, 속도가 빠르므로 평균 20분 정도이다.

▲ 비행선은 공중으로 이동하고 순환마차보다 더 먼 거리를 왕복한다

서대륙 대중 교통 이동 경로 및 소요 시간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 누이아 대륙(서대륙)의 이동 경로와 배차 간격


동대륙 대중 교통 이동 경로 및 소요 시간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 하리하라 대륙(동대륙)의 이동 경로와 배차 간격

: 게임메카 성세운 기자 (칼파랑, kpr@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