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컨페드컵 챔피언 브라질, 스위스와의 평가전에 최정예 멤버 출전 예고

/ 1



▲ 얼마 전 바르셀로나 FC 소속이 된 브라질 축구 대표팀 네이마르


한국 시각으로 8월 15일 오전 4시, 브라질과 스위스의 친선 경기가 스위스 바젤에서 진행된다.


지난 7월 31일 브라질의 루이스 펠리프 스콜라리 감독은 스위스전에 출전할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예상대로 지난 컨페더레이션스컵(이하 컨페드컵) 멤버가 주를 이뤘고, 티아고 실바, 네이마르, 파울리뉴, 다비드 루이스 등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한곳에 모였다.


이 중 가장 주목을 받는 선수는 브라질의 컨페드컵 우승에 크게 기여하며 실력을 입증한 네이마르다. 네이마르는 5,000만 유로(한화 약 730억원)의 이적료를 받고 바르셀로나 FC(이하 바르샤)에서 리오넬 메시와 한솥밥을 먹게 됐다.


네이마르는 지난 3일 바르샤의 유니폼을 입고 산토스전에서 메시와 첫 호흡을 맞췄다. 이날 바르샤는 8:0 대승을 거뒀고, 네이마르도 적지 않은 공을 세웠다. 네이마르는 메시와 함께 뛰는 16분 동안 1도움을 기록하며 좋은 호흡을 과시했다. 또한 경기 종료 직전 강한 슈팅으로 크로스바를 맞추며 바르샤의 팬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그 밖에 눈에 띄는 점은 파리 생제르망 소속 측면 수비수 막스웰의 생애 첫 브라질 대표팀 승선이다. 아약스, 인테르, 바르셀로나, 파리 생제르망에서 활약해 온 막스웰은 유달리 대표팀과는 인연이 없었다. 이번 스위스전을 기점으로 막스웰은 31살이라는 나이에 브라질의 유니폼을 입게 됐다.


한편 FIFA 랭킹 15위의 스위스는 유벤투스 소속 스테판 리히슈타이너, 91년생 바이에른 뮌헨의 세르단 샤키리를 앞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세리에 A의 수준급 풀백으로 평가받는 리히슈타이너와 지난 6일 컵 대회에서 슈바르츠-바이스 레덴을 상대로 첫 골을 기록한 세르단 샤키리는 브라질도 만만히 볼 수 없는 상대다.



브라질 대표팀의 에이스로 우뚝 선 네이마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네이마르의 피파온라인3 만레벨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서 네이마르는 속력, 가속력, 민첩성, 드리블이 높은 전형적인 돌파형 공격수로 구현되어 있다. 돌파에 필요한 주요 능력치들이 전부 90을 넘고 특히 민첩성은 102나 되기 때문에 상대 진형을 빠르게 휘저을 수 있다. 다만 몸싸움 능력치가 낮기 때문에 밀집된 진형을 돌파하기는 힘들다.

: 게임메카 강설애 기자 (파곰, pogomwer@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강설애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