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EA 미씩 개발, 던전키퍼 리부트 모바일로 출시된다

/ 1

▲ EA의 미씩이 제작 중인 '던전키퍼' 리부트


90년대 후반, 특유의 설정과 전략으로 인기를 얻었던 ‘던전키퍼’가 모바일 버전으로 나온다.

EA는 독일 게임스컴 2013에서 불 프로그의 인기작 ‘던전키퍼’를 리부트하여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EA의 자회사 미씩(MYTHIC)이 개발 중인 ‘던전키퍼’ 리부트는 던전 통로와 방을 배치하고, 다양한 건물을 건설해 쳐들어오는 용사를 처치한다는 기존의 플레이 방식을 고스란히 지키고 있다. 여기에, 모바일 버전만의 특징도 존재하는데, 그래픽을 수정하고 온라인 시스템을 강화했다. 온라인 시스템으로는 다른 게이머의 던전에 쳐들어가서 자원을 뺏거나 부수는 PvP 시스템 등이 수록될 예정이다.

원작 ‘던전키퍼’는 90년대 후반 ‘블랙 앤 화이트’, ‘페이블’ 시리즈의 피터 몰리뉴가 제작한 시뮬레이션게임이다. 던전의 지배자가 되어 자신의 던전에 쳐들어오는 용사를 각종 건물과 크리쳐로 처치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EA는 ‘던전키퍼’ 리부트에 대한 특별한 정보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으나, 최근 EA의 과금정책이 ‘프리투플레이(인앱결제)’를 채택하고 있어 ‘던전키퍼’ 리부트도 무료로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던전키퍼’ 리부트는 iOS, 안드로이드 두 플랫폼으로 올 겨울 발매될 예정이다.









▲ '던전키퍼' 리부트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