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의 터줏대감 서버인 '경국지색'은 수 많은 문파가 존재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리고 그 만큼 PVP를 지향하는 문파가 많아 쟁이 끊기지 않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에서 쟁, 다수와 다수가 맞붙는 RVR은 빼놓을 수 없는 메인 콘텐츠인 셈. 그런데 한 문파가 RVR 보다는 정정당당한 PVP에 중점을 두겠다고 선언했다. 말 그대로 각자의 자존심이 걸린 결투의 최강자가 되겠다고 한 것이다. 그 주인공은 누구일까?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일까? 답을 찾기 위해 '흑무림' 문파의 장 흑횽을 찾아가 보았다.
▲ 경국지색 '흑무림' 문파장 흑횽
만나서 반갑다.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흑횽: 경국지색 서버 '흑무림' 문파의 문주 흑횽이다.
짧지만 강한 소개 고맙다. 흑무림은 어떤 문파인가?
흑횽: 2011년 11월 11일, 빼빼로 데이에 창설된 문파다. 세력은 혼천교를 지향하는데 이는 의복이 마음에 들기 때문이며, 기본적으로 문파원들 간의 원활한 커뮤니티와 형성과 PVP를 중요하게 여기는 문파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이 있다면 단체쟁인 RVR보다는 1:1 결투를 좋아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문파 홍보물에도 이와 관련된 내용이 꼭 들어간다.
다른 문파에는 없는 흑무림만의 매력이 있다면?
흑횽: 음... 문주가 까맣다?
섬월: ...
흑횽: 문파 카페 메인이미지도 까맣다?
섬월: ...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겠다. 문파만의 자랑거리가 있다면 소개해 달라.
흑횽: 현실에서 박사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부문주형님이 자랑이다. (웃음) 농담이고, 일주일에 한 번씩 문파원들이 모여 문파 비무연을 열 생각인데, 이 것이 자랑거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PVP 부분에서 강자를 노리고 있는 셈인가?
흑횽: 그렇다. 아무래도 그 쪽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PVP는 1:1 결투를 말하는 것이다. 아직 문파 초기라 활성화 되지는 않았지만, 추후 규모를 점차 키워나갈 계획이다.
▲ 1:1 강자를 노린다! 강해보이는 포즈를 취하는 흑횽
PVP에 강점을 가진 문파가 목표라고 했는데, 혹시 라이벌로 생각하고 있는 문파가 있는가?
흑횽: 아직 없다. (웃음) 라이벌을 잡기엔 아직 우리의 규모가 너무 작다. 그러니 1:1 결투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의 많은 가입 부탁한다. 단체쟁은 몰라도 1:1에서는 결코 밀리지 않는 문파가 되고 싶다.
활동 서버를 경국지색으로 정한 이유가 있는가?
흑횽: 사실 처음엔 명불허전 서버를 목표로 잡았었다. 그런데 대다수의 문파원들이 경국지색을 주장하더라. 그 이유는 클로즈베타 때 경국지색에서 게임을 즐겼기 때문이다. 아 그리고 잠깐 할 말이 있는데 가능한가?
섬월: 그렇다. 무엇인가?
흑횽: 2차 클로즈베타 때 '기로'라는 닉네임을 사용한 기공사 유저를 찾고 싶다. 혹시 보거나 아는 사람은 연락을 부탁한다.
▲ 보고싶다 친구야!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찾길 바란다.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겠다. 상용화 이후 2주 뒤 만레벨 제한이 풀리는데, 문파원들의 반응은 어떤가?
흑횽: 아직 뚜렷한 반응은 없다. 접속할 때 마다 생각이 바뀐다고 해야할까? 접속률이 좋은 사람들은 반발이 상당한다, 그렇지 않은 문파원들은 반기는 분위기다. 염화대성 헤딩할 시간이 좋아하는 문파원도 있다. (웃음) 아 그리고 오픈베타 때 일찌감치 만레벨을 찍어놓은 다음, 2주 뒤 결재할 것이라며 잠수탄 문파원도 몇 있다.
하지만 공통된 반응이 있다면 역시 이후 콘텐츠를 막아놓은 제작사에 대한 불만이다. 솔직히 이건 아닌 것 같다. 염화대성 하나로 2주를 버틸려고 하다니... 예전에 N모 회사에서 최대 주주가 되었는데, 그 회사처럼 운영방식을 바꾸는 건 아닐런지 걱정된다.
잘 알겠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는가?
흑횽: 흑형은 강하다! 그리고 옛날 '풍운' 문파 사람들이 이 인터뷰를 주면 연락바란다. 정말 보고싶다.
▲ 인터뷰 종료 이후 1:1 최강자를 노리는 흑횽에게 결투를 신청해 보았다. 그 결과는...?
▲ 많이 아팠다...
▲ 그리고 결국 탈진 상태에 빠지게 되었고
▲ 너무나도 허무하게 당해버렸다. 강한 사내. 그 이름은 바로 흑횽!
글: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 sumwol828@gamemeca.com)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