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질주 바바는 그대로, 돌개 법사는 너프? 논란의 디아블로3 1.0.4 패치 마법사 미리보기

/ 1


▲ 1.0.4 패치에서 마력 돌개 바람 너프가 예고되어 논란이 일고 있는 마법사


금일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에 1.0.4 패치 야만용사 미리보기에 이어 마법사 미리보기도 등장했다. 전체적인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지는 야만용사와 달리 1.0.3 버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돌개 법사의 하향이 예고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디아블로3의 돌개 법사는 유저들 사이에서 현재 가장 강력한 마법사 스킬 조합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빠른 연타 능력으로 인해 적중시 생명력 옵션이 조합될 경우 뛰어난 생존을 가지게 된다. 또한 지속효과인 극대화 반응으로 인해 다이아몬드 피부와 서릿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아져, 적들에게 받는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등 공수에서 안정적인 능력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강력한 돌개 법사 스킬 조합이 디아블로3 1.0.4 패치에서 하향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금일 공개한 1.0.4 패치 마법사 미리보기에서 돌개 법사의 주 공격 스킬인 마력 돌개 바람의 발동 계수를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로인해 극대화 확률이 높지 않은 마법사가 돌개 법사를 세팅할 경우 그 효율이 크게 떨어지게 된다. 


유저들은 돌개 법사 하향 소식에 1.0.4 패치에서 상향 평준화되는 야만용사 와 비교하며 "왜 마법사만 강력한 스킬 조합이 너프되는 건지 모르겠다", "상향할 것 처럼 이야기하더니 결국 결론은 돌개 법사 너프" 등 아쉬움을 쏟아 내고 있다.


그러나 블리자드는 다른 스킬들이 상향되기 때문에 마법사가 더욱 다양한 스킬 조합을 보여줄 것이라 밝혔다. 1.0.4 패치 마법사 미리보기에서 예시로 든 히드라 상향의 경우, 현재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맹독 히드라를 하향하지 않은 채, 다른 히드라 룬을 상향하여 각자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뿐만아니라 운석과 비전 격류 등 사용 빈도가 낮은 스킬도 상향된다.


디아블로3의 선임 디자이너 와이엇 챙은 "마법사의 경우 어떤 한 스킬이 지나치게 강력하면 기술 조합에 문제가 발생한다. 특히 마력 돌개 바람의 경우 상향되는 전설 아이템의 효과와 더불어 게임 밸런스를 파괴할 가능성이 높았다. 따라서 모든 스킬을 평준화 하는게 전설 아이템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측면에서도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 [1.0.4 패치 마법사 미리보기 바로가기]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bobtai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