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디아블로3' 2.0.1 패치, 정복자 2.0과 클랜 시스템 도입

'디아블로 3' 확장팩 출시 전 마지막 업데이트인 2.0.1 패치가 오는 27일(목) 아시아 서버에도 적용된다.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 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의 준비 단계인 2.0.1 패치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치는 정복자 2.0 버전이 핵심이며 클랜 및 커뮤니티 요소도 담고 있다.

 

▲ 2.0.1패치를 알리는 블리자드(디아블로3 북미 홈페이지) 

 

내 마음대로 스탯을 투자하는 '정복자 2.0'

 

정복자 2.0으로 전작인 '디아블로 2'와 같이 레벨업을 통해 얻는 포인트로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스탯에 직접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게 된다. 다만 기본 레벨이 아닌 최고레벨 이후 올라가는 정복자 레벨을 통해서다.


투자할 수 있는 스탯은 기본, 공격, 방어, 지원의 대분류로 나뉘어진다. 이 중 공격의 분류에는 공격 속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극대화 확률 증가, 극대화 피해 증가의 옵션이 있어 본인의 입맛에 맞게 스탯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의 장비에 없는 스탯을 올려서 보완을 하거나, 주력으로 삼고있는 장비의 스탯을 더 높이는 육성이 가능하다.

 

오리지날의 정복자 레벨은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공통으로 적용되며 캐릭터가 전사하거나 삭제되어도 이미 획득한 경험치는 차감되지 않는다. 단, 일반과 하드코어 모드는 따로 구분된다. 오리지날에서 정복자 레벨을 올려놓아도 2.0버전으로 바뀔 때 경험치가 빠짐없이 합쳐지므로 미리 올려놓아도 상관없다.

 

▲ 포인트 투자 방식으로 바뀌는 정복자 레벨

 

클랜 시스템으로 유저 커뮤니티 강화

 

이번 패치로 클랜 시스템도 추가된다. 클랜에 소속된 회원은 서로 업적 점수 공유가 가능하고, 전설 아이템을 획득하면 같은 클랜 회원들에게 전설 아이템의 옵션을 알려주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클랜과 함께 선보이는 커뮤니티 시스템은 클랜과 달리 규모가 더 크고 사교적인 채팅방에 가깝다. 커뮤니티는 공개 또는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으며 참가 회원 수에는 제한이 없다. 커뮤니티는 클랜과 달리 여러 곳에 가입해 활동할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는 '영혼을 거두는 자' 디지털 제품을 예약 구매 하거나 패키지를 구매해 게임 등록을 완료하면 '용기의 날개'와 올해 출시 예정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악마사냥꾼 '발라'를 선물로 제공한다.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는 3월 25일에 정식 발매된다.

 

▲ 앞으로는 클랜에서 친구를 찾을 수 있다

 

▲ 클랜 명단에서 회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는 '디아블로 3'의 첫 번째 확장팩이다. 신규 직업 '크루세이더'와 새로운 스토리 '액트 5'가 추가되었으며 죽음의 천사 '말티엘'이 적으로 등장한다. 또한 최고 레벨이 70으...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