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e스포츠에 투자, 트위치 이블 지니어스 에이전시 ‘굿게임’ 인수

/ 1

▲ 굿게임 에이전시 로고 이미지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트위치가 해외 게임단 ‘이블 지니어스’, ‘얼라이언스’ 등을 운영하는 굿게임(GoodGame) 인수를 하며 e스포츠에 힘을 실었다.

트위치는 9일(현지시간) e스포츠 에이전시 굿게임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굿게임은 알렉스 가필드가 설립한 e스포츠 에이전시로, 프로게이머 이제동이 속한 e스포츠 팀 이블 지니어스(EG)와 ‘도타 2’,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활약 중인 얼라이언스를 운영하는 곳이다.

굿게임 인수 이유에 대해 트위치는 폭발적인 속도로 성장하는 게임 및 e스포츠 전문 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굿게임이 점유한 콘텐츠와 e스포츠에서 보여준 뛰어난 성과를 자사의 스트리밍 서비스에 접목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또한, 트위치는 이번 인수로 인해 굿게임 운영 방침이 예전과 달라지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트위치 COO 케빈 린은 “굿게임은 게임 업계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 곳이다”며, “콘텐츠 제작과 프로게이머 후원에 대한 그들이 보여준 열정은 업계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우리는 이미 여러 번 굿게임 CEO 알렉산더 가필드와 같이 일해 왔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굿게임이 자사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수익 창출 및 신규 후원사 모집도 도울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