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화끈한 공성전, 오랜만에 나온 ‘KUF 2’ 신규 영상


▲ '킹덤 언더 파이어 2' 공식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출시 연기로 한동안 잠잠했던 ‘킹덤 언더 파이어 2’가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하면서 간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블루사이드는 26일(화), 자사가 개발 중인 MMORPG ‘킹덤 언더 파이어 2’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블루사이드가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중국 비공개 테스트 버전 결과를 종합해 제작한 것이다.

공개된 영상을 살펴보면, 4명의 플레이어가 각자의 부대를 이끌고 전투를 펼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시점을 영웅 캐릭터와 부대를 전환해가며 싸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전투 중 화려한 스킬을 사용해 전장에 있는 적 병사들을 제압하는 영웅 캐릭터도 주요 볼거리 중 하나다.

영상 초반에는 이렇게 전장에서의 전투 모습을 담고 있었다면, 중반부터는 본격적인 공성전 모습을 선보인다. 영상에 나오는 공성전에서 플레이어는 성벽을 무너뜨리기 위해 다양한 공성 무기들을 사용한다. 성벽 위의 적군에게 포격을 가하는 ‘비공정’부터, 한번에 여러 발의 포탄을 발사하는 ‘연발 대포’, 성문을 뚫는데 최적화된 ‘공성추’ 등 여러 공성 무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영상은 성을 지키던 장수를 쓰러뜨린 이후, 승리 화면과 함께 끝난다. 

‘킹덤언더파이어2는 2000년부터 10년간 이어온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자체 개발 게임엔진인 ‘블루사이드 엔진’으로 제작됐다. 또 대규모의 부대전투와 사실적인 그래픽이 특징이다. 여기에 다수의 유저가 한 곳에서 사냥할 수 있는 MMORPG의 요소를 결합했다.

'킹덤 언더 파이어 2'의 국내 서비스는 NHN엔터테인먼트가 맡고 있으며, PS4 버전은 아직 퍼블리셔가 결정되지 않아 블루사이드가 맡고 있다. 중국 서비스는 창유가 맡고 있으며 블루사이드는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중국 현지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그렇다면 한국 상황은 어떨까? NHN엔터테인먼트는 "개발사로부터 중국 비공개 테스트 버전 빌드를 넘겨 받아 현재 내부에서 테스트 중이다. 출시 여부 및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 '킹덤 언더 파이어 2' 스크린샷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킹덤 언더 파이어 2 2019년 11월 19일
플랫폼
PC
장르
MMORPG
제작사
블루사이드
게임소개
'킹덤 언더 파이어 2'는 PC 및 콘솔로 개발된 '킹덤 언더 파이어' 시리즈 최신작이다. 온라인과 콘솔 버전으로 함께 개발된 '킹덤 언더 파이어 2'는 '킹덤 언더 파이어'의 시리즈 세계관을 바탕으로 대규모 부...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